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25, 2016의 게시물 표시

[포토뉴스] 대만 설경(雪景): 난터우현 런아이향(南投縣仁愛鄉)

2016년의 대만 첫눈도 난터우현 런아이향(南投縣仁愛鄉)에 내렸습니다. 이번 겨울 최초의 눈이 내린 이 지역도 23일과 24일은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눈 내린 양명산(陽明山)과 어우러진 중국문화대학교(中國文化大學) 사진 제공해주신 黃壹聖 씨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See more at:http://nowformosa.blogspot.tw/2016/01/Snow-at-PCCU.html#대만은지금 #現在臺灣 #NowFormosa #포모사 #타이완 #대만 #타이베이 #양명산 #문화대 #눈 #설경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24일 일요일

25일 이 동네 학교들 전부 휴교합니다. 여기 사시는 한국분들 참고하세요~ 사진 제공해주신 陳喬安 씨 감사합니다.See more at:http://nowformosa.blogspot.tw/2016/01/Snow-Taoyuan-Fuxing.html#대만은지금 #現在臺灣 #NowFormosa #포토뉴스 #대만생활 #눈내린대만 #桃園 #눈 #설경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24일 일요일

[대만스포츠] 장태산(張泰山), 일본 구단으로 이적

'숲의 왕자'라 불리는 대만 야구스타 장타이샨(장태산, 張泰山)이 노장의 나이(39세)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도쿠시마 인디고 삭스(徳島インディゴソックス) 구단으로 이적하게 되었다.  그는 나이를 떠나 오랫동안 구장에서 배트를 잡고 싶어 이적한다고 밝혔다.

도쿠시마 구단은 독립연맹으로 일본프로야구(NPD)체제와는 다르다. 작년 대만에서 일본 도구시마 인디고 삭스는 에히메 만다린 파이리츠(愛媛マンダリンパイレーツ)와 친선경기를 가진 적이 있다.

장태산은 과거 대만 중화프로야구의 특급 스타였으며, 병역법 관련 제한이 있던 대만 프로야구의 룰을 깨고 19세의 나이에 프로에 입문했다. 대만의 오랜 국민 야구 스타로 20년 넘게 팬들과 함께 해오고 있는 그는 1863경기, 2134 안타, 239 홈런 및 1338득점 등을 기록했다.

이적 전에 그는 퉁이 라이온스(統一獅隊)에서 뛰었으며, 최근 성적이 부진해지자 많은 야구 매니아들은 화려한 은퇴를 예상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이런 매니아들에 반응에 "내 실력에 대해 자신한다."라며 노장의 굳은 의지를 다시 확인시켰다.

"최근 성적부진으로 야구팬들에게 은퇴하라는 질타를 받았고, 현재는 일본에서 활동하기로 결정했는데 야구팬들에게 할 말이 있다면?"이라는 기자의 질문에 한 마디로 답하며 갑작스레 눈시울을 붉혔다.

"외롭지 않아요. 절대 외롭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는 일본 구단과의 만남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그들은 내게 이런 말을 해줬어요. 편하게 야구하라고. (제가) 편하게 야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요. 성적 따위는 바라지 않는다고요."

[대만날씨] 이번주 화요일부터 기온 회복

현재 대만 전국에 한파가 몰아친 가운데 대만중앙기상국은  26일(화요일)부터 날씨가 풀릴 것으로 내다봤다.


전국적으로 26일(화)부터 영상 10도 이상으로 회복세를 보이며 타이베이는 낮 최고기온 20도까지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27일 이란(宜蘭), 화롄(花蓮), 타이동(臺東) 등 동부지방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또한 28일 저녁부터 대만 전국에 걸쳐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국은 밝혔다.

25일 새벽 4시 옥산(玉山)은 영하 6.5도, 양명산(陽明山)은 영하 1도를 기록하고 있다.


주말에 눈 보러 산에나 갈까요? 정말 춥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세요.See more at: nowformosa.blogspot.tw/2016/01/very-cold.html#대만은지금 #現在臺灣 #NowFormosa #대만생활 #대만날씨 #일기예보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22일 금요일

[포토뉴스] 대만 설경(雪景): 타오위안시 푸싱향(桃園市復興鄉)

타오위안시(桃園市) 푸싱향(復興鄉)에 눈이 왔습니다. 이곳은 25일(월) 휴교령이 내려진 지역입니다.



태풍이 오면 대만정부에서는 안전을 위해 등교, 출근하지 말라고 합니다. 눈이 와도 역시 그러네요. 눈 온 지역에 사시는 분들! 자녀 등교 챙기세요! See more at:http://nowformosa.blogspot.tw/2016/01/Dont-go-school.html#대만은지금 #現在臺灣 #NowFormosa #대만생활 #타이완생활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24일 일요일

[포토뉴스] 대만 설경(雪景): 중국문화대학교(中國文化大學)

1월 23일 오후 6시 1분부터 타이베이 양명산(陽明山)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24일 양명산 아래에 위치한 중국문화대학교(中國文化大學)에도 눈이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속보] 18:01 타이베이 양명산 눈 내려.. 7년만에 내리는 눈.. 양명산 일대 교통 통제.
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23일 토요일

[대만생활] 폭설로 25일 대만 일부학교 휴교령 내려져..

23일 오후부터 시작된 폭설로 행정원은 대만 일부지역 학교에 25일 휴교령을 내렸다. 휴교령이 내려진 학교는 아래와 같다.

<타오위안시 푸싱구, 桃園市復興區>
巴崚國小, 光華國小, 高義國小, 三光國小

<타이중시 허핑구, 臺中市和平區>
平等國小, 梨山國民中小學, 和平幼兒園環山分班

<화롄현 수린향, 花蓮縣秀林鄉>
西寶國小

<이란현 다통향, 宜蘭縣大同鄉>
四季國小 105年1月25日停止上班 停止上課

<신주현 젠스향, 新竹縣尖石鄉>
新光國小, 秀巒國小, 玉峰國小, 石磊國小


트와이스 쯔위(子瑜)는 대만 사람입니다. 대만에서 태어나 대만 사람이라고 말한 것이 사죄해야 할 정당한 이유라고 보시는지요?See more...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16일 토요일

[대만사회] 대만 F16전투기, 미국서 훈련 중 추락

미국 현지시각 21일 9시,  대만 공군 소속 F-16전투기가 미국에서 훈련 도중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조종사(31세)는 현장에서 사망했다.

미국 애리조나주에 위치한 한 미군기지에서 실시된 이 훈련에서 불운의 F-16전투기는 미국과의 비밀군사훈련에 참여하여 고도를 높이던 중 갑자기 추락해버렸다. 사고 원인에 대해 현재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으로 소문으로만 존재했던 대만과 미국의 비밀 군사훈련(Project Phoenix, 鳳凰計劃)이 실제 존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임기가 얼마남지 않은 총통 마잉지우(馬英九), 그가 말하는 업적은?See more at:http://nowformosa.blogspot.tw/2016/01/President-Ma-says.html#대만은지금 #現在臺灣 #NowFormosa #대만정치 #타이완정치 #양안관계 #마잉지우 #마영구 #馬英九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24일 일요일

[대만정치] 총통 마잉지우, "지난 8년 양안관계는 최고로 안정적"

총통 마잉지우(馬英九)는 23일 <2016년 세계 자유 경축 대회 및 세계 연맹 중화민국 총회 제 59차 회원 대표대회>에 참가하였다.

이 자리에서 마잉지우는 민주제도의 기초는 평화로 특별히 중국과의 평화를 강조했다. 평화가 없다면 민주주의의 발전은 위협을 받을 것이라면서 양안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60여 명의 외국 인사를 비롯한 300여 명이 모인 이 자리에서 과거사에 있어 벌어진 국민당의 계엄령 및 백색공포(白色恐怖, 수많은 대만인을 학살했던 시기)는 중국 공산당과의 국공내전(國共內戰)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며, 이로 인해 양안이 함께 발전해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그가 최초 총통으로 취임한 8년 이래 양안관계는 92컨센서스(九二共識) 및 이중각표(一中各表)를 근간으로 양안관계 시작 67년 이래 최고의 안정기를 맞이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대만 역사학자 및 저널리스트들은 계엄 및 백색공포는 국민당이 1949년 대만으로 온 뒤 대만을 정복하기 위한 정책이었다며, "역사를 왜곡 시킨 망언"이라고 못을 박는 한편, "국공내전과는 전혀 상관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대만 네티즌들은 "역사를 모르는 수치스러운 대통령", "임기 끝까지 자기 얼굴에 침 뱉는 줄 모르는 멍청이" 등 맹비난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