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18,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 최대규모 태양열 발전소 17일 가동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최대 규모의 태양열 발전소가 17일 가동에 들어갔다고 대만 경제일보 등이 18일 보도했다. 신문은 대만 중부 장화현(彰化縣)에 347헥타르 규모로 설립된 이곳의 발전량은 320메가 와트에 달한다고 신문은 전했다.

차이잉원 총통, 파라과이 대통령 취임식에 공식 초청 받아

차이잉원 대만 총통[대만은 지금 자료사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파라과이 대통령 취임식에 공식으로 초청 받았다고 대만 중앙통신 등이 17일 보도했다.

타이베이시장, "국민당 의원이 20년간 세금 안 낸 건 합법적 절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허우유이(侯友宜) 국민당 신베이시장 후보가 20년간 주택세를 내지 않은 것이 아니냐는 논쟁이 일었다.  문화대학교(文化大學) 기숙사인 다췬관(大群館)[자유시보 캡처]

중국 실탄훈련에 대만 '긴장'…대만육군 아파치 부대 창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경색된 양안관계 속에서 중국에 군사적 압박을 받고 있는 대만이 중국의 실탄 훈련에 '바짝' 긴장하는 모습이다. 18일 대만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대만 국방부는 전날 중국이 23일 오후 6시까지 6일간 중국 저장성 동중국해 일대에서 실탄훈련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정기 훈련 중 하나지만 대만 국방부는 감시 태세를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대만 국방부는 "만일에 대비해 적절한 대응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군은 전투기,폭격기나 항공모함 등을 이용해 대만 일대를 돌며 위협을 가하고 있다. 한편, 전날 대만 육군항공 601여단은 AH-64E 아파치 헬기 부대 창설식을 열며 중국에 대한 전투방어태세를 점검했다. 이날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이 부대의 전력은 매우 강하다"며 "앞으로 견강한 다층적 방어 체제의 일선이 되줄 것"을 주문했다.

미국 뉴욕서 웨딩 사진 엑스트라로 찍힌 저우제륜(周杰倫)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자신의 웨딩 사진에 우연히 연예인이 찍히면 어떨까?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