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9월 18, 2018의 게시물 표시

애플, 대만을 대만으로 표기…민진당 의원, "일변일국(一邊一國)"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 애플이 지난 13일(대만 현지시간) 아이폰 신제품을 선보인 가운데 최초 판매국가를 공개하자 중국에서 발끈했다.

대만 나사너트 생산액 사상최고치 기록

자료사진[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내 나사너트 산업이 날개를 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정부, 가짜뉴스 적극 대응할 듯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일본 오사카서 대만 고위급 외교관이 자살로 불거진 중국발 가짜뉴스 논란에 대해 대만 정부가 적극적인 대응을 할 것으로 보인다.

대만 북부해저서 대규모 산호초 백화현상 최초 발생

대만 북부 산호초 백화현상 [대만 환경정보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북부 해저에 서식하고 있는 산호초에 대규모 백화현상이 최초로 발생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18일 전했다.

대만 중부서 규모 4.3 지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8일 새벽 4시 8분 대만 중부 난터우(南投)현에서 규모 4.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17일 타이베이 37.8도…9월 사상 2번째 최고기온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기상국은 17일 타이베이의 최고기온이 37.8도에 달했다고 밝혔다. 대만 언론들은 이날 북부 타이베이 및 중허(中和) 관측소에서 측정한 온도가 37.8도로 관측됐다고 전했다. 기상국은 1897년 기상 관측 사상 9월 들어 2번째 최고 기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타이베이시 쑹산(松山)을 비롯해 타오위안(桃園), 산자(山佳) 등 3곳의 관측소에서도 최고기온이 37도로 나타났다. 우더룽 기상전문가는 21일 전까지 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보했다. 대만 전역의 최고 기온은 북부 지역 36도 등 대만 전역이 30도가 넘는 고온이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자외선 지수도 높을 것으로 관측됐다. 이에 기상국은 야외활동을 줄이고 심한 운동을 자제하는 한편 충분한 수분 섭취를 당부했다.

대만에서 한국 뮤지컬 '헤드윅'을 보고!

[대만인 양영문 촬영] [대만인 양영문(楊詠文) 기고] 뮤지컬 '헤드윅'을 만나고 왔다! 나는 오래전부터 한국 뮤지컬을 한 번 보는 것이 소원이었다. 예전에 한국에 가기전 뮤지컬 공연 정보를 찾아냈다. 표를 예약하고 싶었지만 일정 때문에 그렇게 못했다.

지하철타이베이역서 묻지마 흉기 휘둘러 여성 1명 부상

[대만은 지금= 전미숙(田美淑)] 17일 저녁 지하철 타이베이역에서 갑작스러운 묻지마 공격으로 여성 한 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