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유튜브에서 듣는 라디오 '해우소' 아세요?





1. '해우소' 란? 

'해우소'는 '해맑은 우리들의 소통공간'의 약자로 흔히 화장실로 알려진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해맑게 그리고 시원하게 담소를 나눈다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2. '해우소' 출연진 소개 

안세익 선생님, 전미숙 기자님, 류정엽 기자님이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게스트도 모실 계획입니다. 언제나 열려 있으며 누구나 함께 녹음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만이 좋아 대만에 무작정 와서 3년 반째 살고 있습니다! 대만 생활이 궁금하시거나 대만에 올 준비를 하시는 분들께 저희 이야기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안세익 선생님 
대만에서 겪은 평범한 일상 이야기지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시작했어요. 재미있게 들어 주세요. - 전미숙 기자
최선을 다해 열심히 여러분들에게 소소한 대만 생활을 들려 드리겠습니다. 얍얍! 편하게 들어 주세요! - 류정엽 기자

3. 해우소 듣기 

<시즌 1> 
EP1. 집 
대만 집값 은근히 비싸다? 살아보니 그렇더라.


EP2. 태풍
태풍은 비보단 바람이다. 대만에서 진정한 태풍을 경험해보니 스쿠터도 태풍에 날더라.



EP3. 쓰레기차
대만 쓰레기차에서는 음악이 흘러 나온다. 쓰레기를 버리면서 여유롭게 들을 수 있는 클래식 음악?!


EP4. 편의점
대만 편의점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 등록금, 세금 내러 은행 대신 편의점으로?!



EP5. 지하철
대만 지하철 생각보다 편리하다. 단, 지하철에서 음식물을 드시지 마세욥!



EP6. 병원
여기저기 아픈 멤버들이 병원 경험담을 털어놨다. 맹장수술 뒤에 자른 맹장을 보여줬다?!



EP7. 아침식사
대만에 아침 가게는 뭔가 특이하다? 아침을 먹으며 즐기는 소소함!



EP8. 대만서 하고픈 것
대만에서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나 많은 해우소 멤버들. 이들은 욕심쟁이~


EP9. 야시장 (특별 출연: 진상헌)
대만에 야시장이 많다? 낮에 안 열면 다 야시장이지 뭐~


EP10. 서점
책을 좋아하는 해우소 멤버들. 안 보는 한국어책이 있으면 기증 좀!


EP11. 러차오(熱炒)
대만에서 친구들과 모일 때 '러차오'를 빼놓을 수 없죠! 캬아~


4. 유튜브 해우소 전부 듣기: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b9wjWsxC97di1ncy1hyPHB9K3eIXjwz_



 

5. 출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주저 마시고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 www.facebook.com/nowformosa  



최근 인기 뉴스

대만에서 음력 7월은 '귀신'의 달

[글=이송희]

음력 7월이 왔다. 매년 다가오는 음력 7월. 다른 음력달보다 더 불공드리기에 바쁜 달이다.

국공내전지 '마주'(馬祖) 열도

[글, 사진 기고 = 문재원]

마주열도는 진먼섬과 같은 국공내전지 중 하나로, 중국 대륙을 볼 수 있다.


거대마주상[문재원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