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은 지금> 팀멤버 및 ID카드 신청하기



<대만은 지금> 팀멤버 신청하기

신청 조건의 우선순위는 대만을 좋아하시는 분입니다. 

그리고... 기본 조건은 이렇습니다.
한국어 또는 중국어가 모국어이신 분.
연령, 성별, 지역, 학력 제한 없음.
말보다 머리와 행동이 앞 선 분.
남의 이야기를 잘 들으시는 분.
신문, 잡지, 책을 사랑하시는 분.
글쓰기를 좋아하시는 분.

그리고... 필수 조건은 이렇습니다.
하루하루 성장하고 싶으신 분.
지금 살아있음에 감사할 줄 아는 분.
항상 새로운 걸 찾아 도전하시는 분.

활동기간은...
본인이 직접 설정합니다.  (예: 3개월, 6개월, 1년 등)

활동영역은...
리포터(글, 사진, 비디오, 카드뉴스), SNS에디터 등으로 나눌까합니다.
사회, 생활, 정치, 경제, IT, 산업, 국제 등 본인이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청 절차:
신청서 작성 -> 개별 연락 -> 각 역할별 활동 1개월 이상 조건 충족시 -> ID카드 신청 (사진1장) -> 발급

신청서는 nowformosa8282@gmail.com으로 요청하세요!


<대만은 지금>팀멤버 ID카드 신청하기 (누르면 이동)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jQGU_PRPITpsycAFH7tvICsInItiZ0Nyu8FJKcX4k6SvtSg/viewform


팀멤버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사람이 <대만은 지금>을 사칭할 경우 반드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기 뉴스

대만 국가경쟁력 13위…한국, 중국보다 높아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7일 세계경제포럼(WEF)이 발표한 국가경쟁력 보고서에서 대만이 국가경쟁력 13위를 기록해 2017년과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대만 언론에 따르면, 세계경제포럼(WEF)가 17일 발표한 '2018년 국가경쟁력 보고서'에서 대만이 아시아에서 2위인 싱가포르, 5위인 일본, 7위인 홍콩의 뒤를 이어 아시아에서 4번째로 높은 13위를 차지했다.

1위는 미국이 차지했다. 2위는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싱가포르, 3위는 독일, 4위는 스위스였다.

대만 뒤를 이어 13위는 호주, 15위는 한국이었다. 중국은 28위이다.

보고서 분석에 따르면, 대만은 정보 통신 기술(ICT) 보급, 거시경제의 안정성, 상품시장, 노동력 시장, 금융시스템 등 영역에서 평균적으로 20위 안에 들었다. 혁신 역량 부분에서는 독일, 미국, 스위스에 이어 세계 4위를 차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가발전위원회는 혁신 역량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에 대해 현재 정부가 혁신 사업 부분의 투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5+2 산업혁신 등의 정책을 실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히면서 지속적으로 더 좋은 환경을 만들고 규제를 완화해 대만 혁신 개민 군단의 힘을 키워 세계의 주목을 받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발전위원회는 또한 법률적인 부분에서의 효율성, 관세 복잡도 지수, 새 사업 등록 처리 일수 등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는데 이에 대한 정책을 개선하는 데 참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메이링(陳美伶) 국가발전위원회 주임은 "이번 평가는 예전과 다르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디지털 경제의 발전도 평가하며 중요시됐다. 모든 국가들이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대만 또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하면서 "국가도 기업과 마찬가지로 혁신 없이는 경쟁력을 유지할 수 없다. 혁신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디지털 시대 경쟁력의 관건이다"라고 분석했다.



세계경제포럼은 이번…

왜 대만에 채식주의자가 많을까?

[대만은 지금 = 이송희]
예전에한학생이물었다. “선생님, 저한국에가는데완전채식주의자는한국에서뭘먹을수있나요?”

가오슝 철도 지하화, 14일 개통돼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4일 새벽에 가오슝(高雄) 철도가 지하화해 새롭게 개통됐다.



연합보 등 대만 언론에 따르면, 가오슝 철도는 지하화 계획을 위해 2009년 6월 26일 공사를 시작해 10년의 공사를 진행, 14일 새벽 6시 반 경에 가오슝 신 기차역(高雄新車站)에 첫 지하화 철도를 운행했다.


14일 새벽 첫 기차의 운행을 보기 위해 플랫폼에는 많은 여행객들과 철도 마니아들이 모여들기도 했다.

이번 철도 지하화에는 약 1억 대만달러가 투입됐다.

이번에 개통된 지하화 노선은 신쭤잉(新左營)역에서 펑산(鳳山)역까지로 총 길이는 15.37킬로미터이다.


지하화 작업과 함께 불필요한 교차로, 육교 등도 제거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도시의 외관을 바꾸고 시내 교통 문제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예정이다.

한 가오슝 주민은 "정말 오랫동안 시끄러웠는데 갑자기 조용해져 너무 이상하다"며 "기차 부근에 살며 60년을 살았는데, 철도 지하화 후 소음이 개선된 것이 좋다"고 밝혔다.

40년 살았다는 다른 한 주민은 "철도 지하화는 시작됐지만, 아직도 그 위는 엉망이다. 4~5년 더 걸릴 공사들이 있는데, 당장은 생활에 도움보다는 더 혼란스러울 것 같다"고 불만을 호소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