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27, 2021의 게시물 표시

[코로나] 1차 접종률 41.51%인 대만, 바이오앤텍 백신 예약신청 28일부터 시작...바이오앤텍 백신 곧 대만 도착?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백신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대만에 최근 바이오앤텍 백신이 예정보다 일찍 도착할 것으로 알려지자 대만은 바이오앤텍(BNT) 백신 접종예약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27일 기자회견에서 백신예약신청 사이트에 바이오앤텍 백신 접종 항목이 추가된다며 접종을 희망할 경우 온라인 등록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26일까지 8만 명에 가까운 인원이 백신 접종을 하면서 누적 1차 접종률이 41.51%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6만5천 도스가  한국에서 대만에 도착했다. 앞으로 백신 접종에 다시 가속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대만에 곧 100만 도스 이상의 백신이 도착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대만 언론들은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오앤텍, 모더나 백신 100만 도즈 이상이 대만에 배송될 것이라는 보도를 내놨다.  일부 언론들은 로이터 통신을 인용해 195만 도스의 바이오앤텍 백신이 9월 ㄹ1일 대만에 도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26일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이 보도 내용과 사실이 멀지 않다고 말했다. 하지만 도착일에 대해서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코로나] 대만 부총통 대만산 1호 백신 접종...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대한항공에 실려 대만 도착

  대만산 백신 접종 중인 라이칭더 대만 부총통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라이칭더(賴清德) 대만 부총통이 대만산 1호 백신 가오돤(Medigen, 메디젠) 백신을 27일 오전 7시 30분 대만대병원체육관에서 접종했다.  라이칭더 부총통은 접종 후 "매우 좋다. 백신 접종은 스스로를 보호하고 가족도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대만 최고! 대만 최고!"를 외쳤다.  라이 부총통이 백신 접종을 하는 모습은 인터넷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라이칭더 부총통은 대만산 2호 백신인 롄야 백신을 맞을 예정이었다. 하지만 롄야 백신이 대만 식약서의 긴급사용승인(EUA)을 취득하지 못해 일정이 변경됐다.  이에 앞서 차이잉원 대만 총통은 지난 8월 23일 가오돤 백신을 접종했다.  아울러 이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6만5천 도스가 대한항공에 실려 대만에 도착했다.  신문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6만5천 도스를 실은 대한항공 KE691편이 9시 35분경 한국을 출발해 11시 37분 타오위안공항에 도착했다.  27일 대한항공에 실려 대만에 도착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중앙통신 캡처]

[코로나] 8월 27일 지역감염 신규확진자 0명..."항공사 승무원 및 조종사는 자택격리 못해"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내 코로나19 지역감염 신규 확진자가 다시 0을 기록했다.

2022년 대만 국방예산 역대 최고치될 듯...中 위협에 국방예산 매년 증가세

[국방부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내년 대만의 국방 예산이 3726억 대만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