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10, 2021의 게시물 표시

[코로나] 신베이시, "해외유입사례 4건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발견"

  델타 변이 바이러스 4건이 해외유입사례에서 나왔다고 발표하는 신베이시 허우유이 시장 [라이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베이시가 최근 해외유입사례에 대한 유전자염기서열 분석을 10일 발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3건이나 나왔다고 밝혔다. 

[코로나] 2차 접종 위한 모더나 백신 부족 우려에 "접종 가능한 계획이 있다"

  10일 기자회견 중인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은 최근 모더나 백신 부족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이 관련 접종계획이 있다고 10일 했다. 

타이베이시 코로나19 확진자 0명! 부시장 페북에 "오후 방역회의 때 정말 춤을 출 것 같아 걱정된다"고 올렸다 20분만에 삭제

  [타이베이 부시장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황산산 타이베이 부시장은 10일 오전 페이스북에 이날 확진자가 0명 증가했다며 "오후 방역회의 때 정말 춤을 출것만 같아 걱정된다"는 글을 올렸다. 

대만 총통, 신임 재대만협회 타이베이 대표와 회동..."양자무역협정(BTA) 체결로 보다 긴밀한 관계 구축 희망"

산드라 오드커크 재대만협회 주타이베이대표(좌)와 차이잉원 대만 총통(우) [총통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 대만 총통이 10일 최근 새로 부임한 산드라 오드커크 재대만협회(AIT) 주타이베이대표와 총통부에서 회동했다. 산드라 오드커크는 대만에 부임한 첫 여성 대표다. 

대만 총통, "미국과 일본의 대만해협 강조는 중국에 보내는 '신호'...'현상유지' 통해 중국 의존도 낮춰야"

  일본 매체와 화상 인터뷰하는 차이잉원 총통 [총통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 총통이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양안(대만과 중국) 관계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끈다. 

[공지] 8월 10일 이후 코로나19 현황은 간헐적으로 올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대만는 지금] 독자 여러분!  모처럼 [공지] 하나 띄우고자 합니다.  대만 방역경보 2단계의 1차 연장 기간 시작일인 10일부터 코로나19 현황에 큰 변화가 생기지 않는 이상 가끔 올리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누그러짐에 따라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만 소식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혼자 처리하기가 버거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코로나19 현황 대신 다른 대만 뉴스와 정보로 채우고자 합니다.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대만은 지금'이 언제까지 지속될 지는 모르겠지만, 사라지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021. 8. 10 [대만은 지금] 류정엽 올림 [구글 뉴스스탠드 캡처]

[류군의 횡설수설] 식약서장의 백신특권? 식약서 코로나19 예방 접종률 무려 169%...식약서장의 재단 직원들도 접종 1, 2순위

  우슈메이 식약서장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위생복리부 식약서(食藥署, FDA)와 식약서장이 참 시끌시끌하다.  코로나19 백신 때문이다. 

[코로나] 8월 10일부터 23일까지 연장되는 방역경보 2단계 규칙 한 눈에 보기...대만, "국경감시 강화할 것"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9일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8월 10일부터 23일까지 연장되는 방역경보 2단계 관련 규정에 대해 발표했다. 크게 변화된 것은 없어 보인다. 눈에 띄는 건 수영장 개방이다.  방역경보 2단계 실시 후 대만 맥도날드 매장[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일반적인 원칙 1. 먹고 마실 때 제외하고 마스크를 착용한다.  2. 공공장소 출입시 실명제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안전 거리를 유지한다.  3. 사업장 및 공공장소의 출입인원 통제: 한 사람당 실내공간 최소 1.5미터(2.25제곱미터), 실외공간 최소 1미터 (1제곱미터)  4. 최대 집합 가능 인원: 실내 50명, 실외 100명 원칙 5. 음식점 카페 등 외식업의 영업장내 이용원칙은 위생복리부 규정에 따름. 6. 결혼식(피로연) 및 장례식 공개 진행 가능  (1)장례식은 내정부 방역규정에 따름.  (2) 결혼식(피로연)은 실내 50명, 야외 100명. 테이블 건배 제의 불가 7. 편의점에서 차예단(계란), 관동주 등 즉석 음식 판매 가능 8. ㅅ회대학, 노인학습센터, 지역 케어 및 돌봄 센터, 수영장, 볻게임장, 직업훈련소 등 개방  (주관 기관의 방역지침을 준수한다는 조건) # 여전히 폐쇄된 장소 1. 노래방, 나이트클럽, 무도회장, 클럽, 술집, 단란주점 등 유흥업소 2. 도박장, 전자게임장, 마작장 및 그와 유사한 시설 3. 사설 독서실  #대만 보건 당국이 특별히 강조한 것?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방역과 국민의 삶의 질을 고려해 코로나19 상황을 관찰하며 점진적으로 통제 조치를 적당히 완화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국경 감시 및 방역 조치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는 변이 바이러스 위협에 직면하여 내린 결정으로 해외에서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해 국민을 보호하겠다고 설명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