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5월 2, 2021의 게시물 표시

중국 5.1 연휴에 2.65억 인구 대이동

  광저우 남역 [연합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이 5월 1일부터 연휴에 들어간 가운데 중국 본토 전역에서 2억6천500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대만 코로나 백신 접종자 최고치..."지역감염 사례 때문"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중화항공 조종사 및 방역호텔 집단 감염으로 인해 대만내 감염사례가 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일일 접종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2일 전했다. 

대만인, 인도서 코로나19로 숨져...중국산 백신도 맞았는데

  세계 최대 종교 축제로 불리는 '쿰브 멜라'(Kumbh Mela) 행사에 참가한 인도인들[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인도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대만인 1명이 숨졌다.

대만 방역 무너지나...코로나19 국내사례 4건, 해외사례 1건 추가돼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야후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화항공 조종사 및 방역호텔 노보텔 직원 군집감염 상황이 확대되고 있는 양상이다. 

대만 여중생, 엄마 스쿠터서 내려 낯선 남자 스쿠터 타고 소식 끊겨

  어디론가 향하는 여중생은 낯선 남자의 스쿠터를 타고 사라졌다.[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먀오리(苗栗) 터우펀(頭份)에서 여중생이 26일 엄마가 모는 스쿠터를 타고 등교 하던 중 갑자기 오토바이에서 내려 골목으로 뛰어가 낯선 남자가 탄 스쿠터에 타고 사라진 지 일주일 가까이 지났지만 소식이 없다고 대만 화스 등이 2일 보도했다.  2일 화스(華視) 신문은 당시 엄마가 딸을 뒤에 태우고 학교로 향했다. 딸은 갑자기 우유와 전화카드 좀 사다달라고 엄마한테 부탁했다.  딸의 부탁을 들은 엄마는 편의점 앞에 오토바이를 세우고 아침을 사러 편의점으로 향했다.  이 모습을 본 딸은 갑자기 오토바이에 내려 길 모퉁이로 달려가 낯선 남자의 오토바이에 타고 사라져 버렸다.  편의점을 나온 엄마는 딸의 모습이 사라진 걸 알고는 바로 인근 파출소에 신고를 했다.  관할 경찰관은 신고 접수 과정에서 실수로 신고자의 주소를 잘못 입력했고 딸이 사라져 불안해 하는 엄마의 불안은 더욱 커져 갔다.  엄마는 "며칠 동안 잠을 못 자고 있다"며 슬프게 말했다.  엄마는 "낯선 사람이 딸에게 약을 먹일까 걱정이다"라며 "일생을 망쳐 버릴 것"이라고 매우 걱정스러운 말투로 말했다. 

TSMC 회장, "반도체 부족에 생산량 늘렸다...6월까지 자동차 업체 니즈 충족할 듯"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류더인(劉德音) TSMC회장이 최근 미국 CBS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TSMC가 6월말까지 자동차 업체의 최소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 봤다. 

코로나19 확진된 노보텔 직원 증세 심각...화물기 조종사 2명도 심한 폐렴 증세 보여

공항 인근 방역호텔 중 하나인 노보텔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화항공 조종사 확진자 속출 및 이들이 머문 방역호텔 노보텔 직원 군집 감염으로 인해 호주에서 확진된 조종사를 포함한 조종사 10명, 가족 6명, 노보텔 직원 4명이 코로나19에 양성 판정을 받은 가운데 확진자가 일부가 심각한 상태에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좡런샹 중앙전염병ㅈ휘센터 대변인은 1120번 사례로 분류된 노보텔 직원이 관 삽입술을 시행해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노보텔에서 격리를 한 조종사 두 명도 심각한 폐렴 증세가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지휘센터는 노보텔 직원 확진 발표 직후 호텔을 비웠다. 당시 호텔 직원 207명, 중화항공 대만인 조종사 109명, 외국인 조종사 76명, 일반인 20명 등을 중앙집중검역소로 강제 이송시켰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