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8, 2022의 게시물 표시

배달앱 푸드판다 플랫폼 수수료 부과에 대만인들 뿔났다

  대만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푸드판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최대 배달 플랫폼 중 하나인 푸드판다가 플랫폼 사용료를 부과해 사용자들의 논란이 거세다. 

코로나 3차 접종자 돌파감염은 얼마나 될까.

  [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자의 돌파감염은 얼마나 될까?  8일 대만 야후뉴스 등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 중순까지 18세 이상 3차 접종 감염자 수는 39만8837명으로 집계됐다. 3차 접종 돌파감염률은 3.03%다.  돌파감염자 489건에 대한 유전자 분석 결과 모두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12세 이상 2차 접종자의 돌파감염률은 3.63%로 14만5621명이 감염됐다. 그중 98.6%가 오미크론에, 1.4%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1월부터 이날까지 누적 지역감염사례는 251만2968명이다.  지역감염사례는 총인구수의 10%를 넘었다. 감염에서 회복된 이들은 호흡곤란, 권태 등의 코로나 후유증(long COVID)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이와 관련해 흉부, 재활 관련 치료에 주력하겠다며 많은 사례가 폐렴이나 호흡곤란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했다. 

맹자 73대손 대만 가수, 코로나 확진에 울고불고...대만산 백신도 맞았는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맹자 73대손으로 중화권 연예계에서 주목 받은 대만 가수 멍칭얼(孟慶而)가 코로나에 확진됐다.  TVBS는 "멍칭얼이 달달한 얼굴과 훈훈한 몸매를 자랑했고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가슴을 무기로 유명세를 탔다"고 설명했다.  멍칭얼은 6일 코로나 확진을 알리면서 인후통, 두통, 어자러움 등의 증세가 나타났다고 했다. 오전에 몸이 안 좋아 진단키트로 검사한 결과가 양성으로 나왔다.  멍칭얼은 진단키트에서 두 줄이 나오는 순간 울음을 터뜨렸다고 했다. 업무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었다.  그는 남편이 걱정한다며 한 때 집안 분위기가 말이 아니었다고도 했다.  멍칭얼은 약 복용뿐만 아니라 소금물을 이용해 가글을 하고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을 보충하고 물을 많이 섭취 중이라고 밝혔다. 멍칭얼은 지난해 대만산 코로나 백신 가오돤(메디젠)을 맞았다. 당시 네티즌들은 운이 없어 대만산을 할 수 없이 맞았다고 비아냥댔다. 그리고 지난 5월초 3차 접종으로 모더나 백신을 맞았다.  골든디스크 (금곡장) 시상식에서 멍칭얼 금마장 시상식에서 멍칭얼  멍칭얼은 1986년 영국 런던 출생으로 대만 타오위안시에서 자랐다. 2020년 유명 영화음악 작곡가인 에디 차이와 결혼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