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3, 2019의 게시물 표시

대만 신주서 열차에 치여 1명 사망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3일 저녁 신주현(新竹縣)의 베이후(北湖)역 북쪽에서 한 승객이 기차에 치여 사망했다. 쯔창하오(自強號) 자료 사진[인터넷 캡처]

대만 진먼(金門)에 열병감염된 중국돼지 떠내려와

중국서 떠 내려온 열병 감염 돼지[진먼 해순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 진먼(金門)에서 중국에서 유행중인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감염된 돼지가 발견됐다고 3일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대만,"대만인 80%, 92공식 수용 못한다"…中,"차이잉원은 양안충돌 메이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이 '92공식'(하나의 중국)을 앞세워 '일국양제'(하나의 국가 두 체제)를 천명하며 대만을 거세게 압박하려고 드는 가운데 대만의 중국담당부처 대륙위원회는 대만인 대부분이 이를 반대한다고 밝혔다.

대만 날씨, 4~5일 날씨 풀렸다 6일 다시 추워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4일(금)에 날씨가 풀렸다가 6일(일)부터 다시 추워질 전망이다. 타이베이101 [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올해 등불축제는 대만 핑둥에서!

[홈페이지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랜턴페스티벌(등불축제)이 오는 2월 19일 남부 핑둥(屏東)에서 열린다고 대만 언론들이 3일 보도했다.

2019 대만 관광국이 추천하는 꼭 가봐야 할 마을 30 - 중부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아름다운 작은 마을 TOP 30' 북부편에 이어 중부편을 소개한다. 먀오리현(苗栗縣) : 위안리전(苑裡鎮)[대만 관광국 홈페이지 캡처]

2018년 중국의 대만 압박 사례, 2016년보다 3배 '껑충'

자료사진 [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이 대만을 압박한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유명 모델 린즈링(林志玲) 새해에 올린 사진, 네티즌 "좀 이상한데?"

대만 유명 모델 린즈링(林志玲)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유명 모델 린즈링(林志玲, 임지령, 44)이 2019년 새해 첫날에 SNS에 올린 사진이 화제가 됐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