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3, 2022의 게시물 표시

[코로나] 1월 3일 해외유입 25명…방역호텔 오미크론 감염사례 두 명 국내확진사례로 재분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3일 커로나19 신규확진자가 25명이 늘었다고 발표했다. 모두 해외유입사례였으며 사망자도 없었다.  하지만 최근 타이베이시 방역호텔(격리호텔)이서 발생한 세 명의 확진 사례와 관련해 이중 두 명을 국내감염 사례로 분류한다고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이 밝혔다.  호텔 내에서 감염이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한 것에 따른 결정이다.  천스중 부장은 앞서 발생한 타이베이시 방역호텔의 세 명의 확진자 모두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으며 분석 결과 전염이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방역호텔에 대한 검역 강화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날 오후 4시 신베이시 허우유이시장은 방역호텔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했다.  아울러, 이날까지 대만에서 확인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는 이날 분류된 국내감염사례 두 건을 포함해 88명으로 집계됐다.  이중 66명이 20-40대로 경증 또는 무증상이라고 지휘센터는 밝혔다. 경증 환자는 88명 중 50명으로 확인됐다. 천스중 부장은 경증이 많다는 것은 바이러스의 특성과 백신 잡종 여부와 관계가 있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3차 잡종까지 마무리 지을 것을 국민에게 호소했다.

대만 동부 해상서 규모 6.0 지진 발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3일 오후 5시 46분 대만 동부 해상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