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29, 2020의 게시물 표시

나이는 숫자일뿐! 대만 핑둥현서 평균 나이 74세 노인들의 댄스배틀 열려

[연합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핑둥(屏東)현에서 할아버지와 할머니들의 댄스쇼가 열렸다고 대만 언론들이 29일 보도했다.  전날 열린 이 행사는 핑둥현 정부가 노인들을 위해 개최한 것으로 올해 들어 5회째를 맞는다.  올해 처음으로 노인들과 어린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춤을 선보이기도 했고, 화려한 공연으로 청중들은 '오 마이갓!'을 외쳤다고 전했다. '오 마이갓'은 행사 이름의 일부이다.  많은 어른들의 환영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 이번 행사에 참가한 평균 연령은 74세로 모두 220명이 참가했다. 이들 연령의 총합은 1만6308세라고 핑둥현은 밝혔다.  이들은 젊은이들의 춤으로 간주되는 힙합 댄스도 선보였다. 이를 위해 12주 동안 2시간씩 연습을 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들은 힙합, 락킹, 팝핑, 브레이킹에도 도전했으며 이를 통해 이들의 자신감을 크게 높였다고 현정부는 밝혔다.  [대만 연합보] 참가자들 중에는 80세 이상의 노인이 8명이 있었고,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은 90세였다. 또한 이들 중에는 지병을 앓고 있는 노인들도 있었다.  판멍안 핑둥현장은 5년 전 합창경연대회로 이런 행사가 처음 시작되어 음악 경연대회가 추가되었고, 이어 이번에 댄스경연대회가 추가되었다면서 신체적인 측면을 강조한 것은 이번이 댄스 축제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대만 건국과기대 신입생 환영행사서 '19금 쇼' 논란

  [PPT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한 대만 대학교 신입생 환영행사에서 섹시쇼가 벌어져 논란이 됐다. 

대만 입국 전 코로나19 테스트 증명서 미제출시 벌금 부과할 듯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12월 1일부터 대만 입국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코로나19 테스트 음성 증명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한다고 밝힌 가운데 이를 위반한 자에게 벌금 부과를 검토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대만, 27일부터 벨기에산 가금류 수입 금지

    [픽사베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농업위원회(농림식품부 격)가 27일부터 벨기에산 가금류에 대한 수입을 금지했다고 밝혔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