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18, 2017의 게시물 표시

타이중 야시장 인근 가스 폭발로 1명 사망 (종합)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류정엽(柳大叔)] 18일 오후 타이중(台中)시 펑지아(逢甲) 상권에 있는 한 식당에서 가스가 폭발하면서 1명이 사망하고 14명이 다쳤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원주민어 공문서 공개…"영어도 아니고"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원주민어로 작성된 공문이 최초로 공개됐다.


타이중 야시장 인근 식당서 가스 폭발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8일 오후 타이중(台中)시 펑지아(逢甲) 상권에 있는 한 식당에서 가스가 폭발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일본 여성, 편지 한통으로 대만 동물원에 채용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동물애호가 일본인 여성 한명이 편지 한통으로 신주시립동물원(新竹市立動物園)의 첫번째 외국인 직원으로 채용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18일 보도했다.



이혼 재판 후 아내와 변호사를 차로 밀어버려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타이난(台南) 지방법원에서 이혼 재판을 마친 40대 남성이 앙심을 품고 차로 아내와 변호사를 깔아뭉개버렸다.

17일 오후 3시 30분께 훙(洪·44)모씨 는 타이난 지법에서 재판을 마친 후 자신의 차량인 미니 봉고차를 몰고  고의로 아내와 변호사를 치어버렸다고 대만 언론들이 이날 전했다.


주바레인 대만대표처, '대만'삭제 강요당해…'발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은 바레인 정부로부터 대만대표처의 개명 요구를 받았다.



계엄 해제 30주년 맞은 대만…독립성향의 총통은 이렇게 말했다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류정엽(柳大叔)] 계엄령 해제 30주년을 맞은 지난 15일 독립성향의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민주주의의 3가지 비전과 함께 대만 국민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대만 예류(野柳)의 여왕머리 바위…'단두 위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북부에 위치한 예류(野柳) 지질공원에 있는 바위가 풍화작용으로 위기에 처해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