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30,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 미국과 차량용 반도체 관련 화상회의 개최 예정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경제부는 대만과 미국의 관료 및 비지니스 리더들이모여 오는 2월 5일 화상회의를 갖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회의에서는 자동차용 반도체 칩 및 다른 공급체인망 관련 이야기가 오갈 예정이다.  경제부는 이번 화상회의는 왕메이화 경제부장이 주최하는 갓이라고 강조했다.  회의 참석자 명단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 통신에 의하면 맷 머레이 무역정책협상 부차관보를 비롯해 TSMC, 미디어텍 등에서 참석할 예정이다.  최근 세계 자동차 제조 업체들이 차량용 반도체 부족현상을 겪으면서 이들 나라에서는 대만에 이를 우선 순위에 둘 것을 요청했다. 

대만서 코로나19 현지사례 사망자 발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월 30일 대만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나왔다. 사망자는 80대 노인(907번)으로 29일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콩 당국, 홍콩인들 소지한 BNO여권으로 신분 증명 불가 결정

  BNO여권 [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홍콩 당국이 1월 29일 밤 보도자료를 통해 1월 31일주터 영국 국민(해외)여권인 BNO여권은 여행 증명 문서나 신분 증명으로 인정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대만 위생복리부장, “코로나19 허위사실 유포에 최대 벌금 1억2천 부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천스중(陳時中) 위생복리부장 겸 중앙전염병센터 지휘관이 29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관련 하위 사실 유포에 대해 엄중 처벌을 예고했다. 

2월 1일부터 기차, 고속철도 등에서 음식 섭취 불가

  대만 고속철도 [류정엽 촬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교통부는 춘절(음력 설) 연휴를 앞두고 기차 등에서의 식음료 취식을 2월 1일부터 금지한다고 29일 밝혔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