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2,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 여자 연예인, 5년간 청바지 안 빨아 네티즌들에 뭇매!!

[글 = 배연주(裴妍珠)]
대만 유명 연예인 양청린(楊丞琳,양승림, 33)이 5년간 청바지 빨지 않아 네티즌들에 뭇매를 맞았다.

31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전날 양청린은 한 브랜드가 런칭한 팝업스토어 이벤트에 참가해 자신의 청바지 보관법을 이야기했다가 이 같은 일이 발생했다.

[포토뉴스] 금곡장, 금마장, 금종장 수상한 양청린(楊丞琳, 양승림)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양청린(楊丞琳, 양승림)은 1984년 대만에서 출생해 2000년 11월 여성 4인조 걸그룹 '4 in love'로 데뷔했다.

[자유기고] 한국에서 유명했던 '더러운 빵' 대만서도 인기

[글=이송희]

짱짱바오(髒髒包)라고 들어 보셨어요?

요즘 대만에서 새로 나온 빵이름인데요. '왜 이름이 더러워지는 빵이지?'라고 궁금해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이빵을 먹으면 입 주변이 우리가 자장면을 먹을 때보다 더 시커멓게 더러워진다고 해서 짱짱바오라고 부른대요.


이 빵은 한국에서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빵인데 인스타그램에서 꼭 가봐야하는 맛집 순위 1위였던 '아우어 베이커리'에서 만들기 시작한 더티 초코(dirty choco)에서 따온 이름이에요.

작년에 한국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어 중국 북경에까지 짱짱바오 베이커리 가게를 열었다는군요.

요즘 이 빵을 사기 위해서는  한 시간 정도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도가 높은데요. 얼마나 맛있을까 궁금도 해서 저도 한번 사 봤어요.

지금 대만 시중에 나온 짱짱바오는 초콜릿맛, 화이트 초콜릿 맛,딸기 초콜릿맛, 말차 초콜릿맛 등 종류가 다양하네요.

그런데 이빵을 보는 순간, 단 음식을 그다지 많이 먹지 않는 저로서는 빵 전체가 초콜릿과 코코아 가루로 뒤덮인 이 빵을 보니 맛있겠다는 생각보다 이 빵속에 함유된 칼로리와 어떻게 먹어야 입에 안 묻히고 먹을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먼저 앞서더군요.

빵속의 진한 초콜릿과 빵위의 진한 코코아 가루~ 이걸 먹으면 아마 얼굴이 초콜릿 범벅이 되는 것은 당연할 거고 이까지 까매지겠죠?~ㅋㅋ

그리고 슈슈바오(羞羞包)라고 불리우는 것도 있어요.  이건 새콤달콤한 딸기로 만든 건데요로 제가 산 베이커리에서는 1인당 한 개밖에 살 수 없어 한 시간 안에 다 팔린다네요.


빵위에 자색고구마 가루를 뿌려서 빵색이 신비하고 소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이렇게 이름을 붙인 건데요. 먹을 때 입 주위가 볼터치 한 색깔처럼 된다하여 그 이름이 붙여진 거래요.

그리고 중중바오(囧囧包)가 있어요. 이 빵안에는 말차(녹색 녹차)와 단팥이 있고 빵위에는 말차가루가 뿌려져 있어요. 그다지 달지않아 맛도 있지만 역시 이거 역시 먹고 나면 얼굴에 녹차가루 범벅이 되죠.

그래서 그런지 초콜릿 투성…

[대만위키/명절] 청명절(清明節)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 화인(華人)의 4대 명절 중의 하나.

대만인의 청명절(清明節)은 뭐하는 날?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4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의 긴 대만 연휴가 시작된다. 이번 연휴인 청명절(清明節)은 어떤 명절일까?



[대만위키/교통] 대만 고속철도 (台灣高鐵)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고속철도 (台灣高鐵)

'고철'이라고도 불리는 대만 고속철도는 대만 인구가 가장 밀집된 서부지역의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다.

[포토뉴스] 다S(徐熙媛,서희원, 쉬시위안)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다S의 본명은 쉬시위안(徐熙媛,서희원・41세).

다S 갑자기 쓰러져 병원행…셋째 임신설은 소문일 뿐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7일 갑자기 쓰러져 병원에 입원했던 다S가 1일 퇴원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유명 연예인 다S(徐熙媛, 서희원, 쉬시위안, 41세)는 27일 감기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해 검사를 받았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