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2월 4, 2020의 게시물 표시

대만 정부, 홍콩인들에 대한 입국 절차 간소화 추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정부가 홍콩인들에 대한 입국 절차를 간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대만철도, 루이팡(瑞芳)-허우통(猴硐) 구간 '산사태'로 나흘간 운행 중단⋯열차 정차 안했으면 대형사고 날 뻔

  산사태 현장 항공사진[교통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4일 오전 8시 30분경 대만 철도 북부지역 루이팡(瑞芳)과 허우통(猴硐) 구간 시정선(西正線)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철도 운행이 중단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미국서 거미 물려 대만 온 프랑스인 코로나 확진...4일 코로나19 확진자 4명 추가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4일 대만의 코로나19 확진사례 4건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모두 해외유입으로 1명이 인도네시아에서, 나머지 3명은 미국에서 대만으로 왔다.  대만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모두 691명으로 늘었다.  그중 주목 받은 확진자가 있었다.  689번 확진자로 구분된 40대 프랑스 남성이었다.  그는 업무 차 11월 23일 미국으로 향했다. 미국 체류시 독거미에게 물려 27, 28일 현지 병원을 찾은 뒤 30일 대만에 입국해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그는 미국에서 두 번의 치료를 받았지만 대만에 와서도 박쥐에 물린 부위가 호전되지 않았다.  대만 당국은 11월 30일과 12월 2일 치료 준비에 들어갔고, 2일 격리 검사를 위해 병원에 입원했다.  다음날인 3일 그에게서 후각과 미각 상실 증상이 나티났다. 이어 코로나19검사에서 확진 판정이 나왔다. 

SEMI, "글로벌 반도체제조장비 보고서 대만 2위, 한국 3위"

  반도체 생산 설비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SEMI국제반도체산업협회가 3일 올해 3분기 글로벌 반도체제조장비 보고서(Worldwide Semiconductor Equipment Market Statistics Report,WWSEMS)를 발표해 대만이 2위에 올랐다고 대만 공상시보 등이 4일 전했다. 

대만 돼지고기 수입업체 80여개, "락토파민 함유 돼지고기 수입하지 않을 것"

  돼지고기 [지뉴스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내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는 80개 이상의 돼지고기 수입업체들이 락토파민이 함유된 돼지고기 주문을 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3일 전했다. 

대만에서 '녹색이구아나 고기'를 살 수 있다

  대만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녹색이구아나고기[사이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초식성 도마뱀의 한 종류인 녹색이구아나 고기를 팔고 있다. 

대만, “2021년 2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 가능할 듯”

  자료사진[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내년 2분기경 대만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실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