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9, 2021의 게시물 표시

국민당, 2건의 국민투표 발의 위해 100만 건 넘는 서명 선관위에 제출...민진당, "정치적 조작"

  장치전 국민당 주석(중앙) [화스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국민당이 두 건의 국민투표 발의를 위해 100만 건이 넘는 서명을 중앙선거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9일 보도했다. 

대만서 올해 첫 장티푸스 발병 사례 나와

  [대만 질병관리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올해 첫 장티푸스 발병 사례가 보고되었다고 대만 질병관리서가 9일 밝혔다.

대만산 코로나19 백신 개발, 난관에 부딪혔나...65세 이상 임상시험 참가자 부족

  [픽사베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이 2상 임상시험을 앞두고 난관에 부딪힌 것으로 전해졌다. 

스페인 유력 언론, 5대 방역 기적 국가에 대만, 뉴질랜드, 한국, 일본, 핀란드 꼽아"

  [대만 중앙통신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스페인 유력 언론 '엘 문도'는 7일(현지시간) 코로나19 대유행의 한 해를 돌아보는 특별 보도에서 5대 '방역 기적 국가'로 대만, 뉴질란드, 한국, 일본, 핀란드 등을 꼽았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9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1위에 대만이 올랐으며 엘문도는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을 서면 인터뷰했다고 전했다. 중앙통신은 엘문도를 스페인의 2대 신문사라고 소개했다.  신문은 '유럽과 아시아 국가간 여건은 매우 다르다"며 "각 나라의 방역 정책은 시간과 지역 상황에 맞게 조정되어야 한다"고 했다.  신문은 이어 "하지만 신속한 동원, 단호한 의사 결정, 구현, 자원의 할당, 정보의 개방성 및 투명성 등 방역 원칙은 모든 국가에서 참고할 가치가 있다"며 "대만의 경험은 각국에서 배울 수 있기에 충분하다"고 했다.  천스중 부장은 2003년 대만에서 발발한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퇴치 경험이 전염병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대만이 중국과 인접해 있어 엄격하게 국경 관리를 실시하고 하이테크 및 빅데이터 지역사회 전염병 예방 전략, 의료 시스템 강화 등 세 가지를 주요 방역 전략으로 삼았다고 강조했다.  천 부장은 대만의 중기 목표는 전체 인구 65%에 대한 코로나19 면역력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약 2천만 회분의 백신 구입 계약을 완료한 상태에서 공급이 순조롭다면 내년 2월말 최소 1500만 명이 백신을 1회 접종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백신여권'에 대만의 입장은 '보수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은 최근 일부 국가에서 제기된  '백신여권'에 대해 매우 신중한 입장을 표명했다. 

위생복리부장,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테스트 중...접종 시기 미정"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한국 SK가 제조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11만7천 회분을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접종을 실시하지 않는 데에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8일 입장을 밝혔다. 

딘타이펑, 직원들에게 파란색, 흰색 마스크만 착용 규정⋯정부, "불법 아냐"

  마스크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이 된 가운데 대만의 유명음식점 단타이펑(鼎泰豐)에서 직원들이 착용하는 마스크에 대한 색상을 규정해 언론들의 관심을 모았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