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5월 23, 2022의 게시물 표시

5월 23일 대만 신규코로나 확진자 6만 6천명대...나흘 연속 감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3일 대만의 코로나 신규확진자수가 6만 6천명 대로 발표됐다.  이날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좡런샹 대변인은 지역감염사례가 6만6247명, 해외유입사례가 36명, 사망자가 40명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이는 4일 연속 감소한 것이다.  지역별로 보면 신베이시 1만5708명, 타오위안시 8636명, 가오슝시 7286명, 타이베이시 7185명, 타이중시 7140명, 타이난시 4501명으로 나타났다.  이날까지 대만의 누적 코로나 확진자 수는 138만6,640명, 누적 사망자는 1436명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이날부터 원주민 지역 거주자도 가정용 신속진단키트로 코로나19 검사 후 '양성'이면 양성으로 간주된다. 이는 65세 이상 고령자에 이은 것으로 자격이 확대된 것이라 할 수 있다. 향후 대만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이를 실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으나 정확한 시기는 발표되지 않았다. 

확진자 최다인 신베이시...총통은 신베이시장과 몇 번 통화했을까?

허우유이 신베이시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매일 신규 확진자 최다 지역이라는 오명을 쓴 신베이시는 많은 이들이 중앙정부로부터 각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국민 통합을 위해 단결을 외치며 코로나를 극복하자는 차이잉원 총통은 남달리 방역에 신경을 쓰는 걸로 총통부와 일부 언론들은 전하며 위대한 영도자로 묘사한다. 그렇기에 총통의 신베이시에 대한 관심이 지대할 것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신베이시 방역 최고 수장은 허우유이 시장이다.  지방 방역 수장은 지자체장이 맡는 것이 일반적이다.  허우 시장은 22일 밤 페이스북에 이와 관련된 글을 올렸다.  허우 시장은 차이 총통과 통화한 횟수는 단 1번이라고 밝혔다. 둘이 통과한 시기는 2021년 6월 알파 변이 바이러스가 막 흐물흐물해질 무렵이었다. 지난해 지역감얌사례도 신베이시가 주목 받은 바 있다. 도시 봉쇄 등의 준비를 철저히 해왔기 때문이었다.  그러고 1년이 지난 현재는 오미크론 변종이 유행하고 있으며  천천히 코로나와 공존하는 정책인 신대만모델을 바탕으로 방역정책을 펼치고 있다.  신베이시는 중앙정부에 여러 가지들을 건의해 왔지만 번번이 침묵으로 거절당했고, 중앙정부 방역 당국은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건의의 일부만을 받아 들이는 태도를 취했다.  이렇다 보니 신베이시는 중앙정부의 보살핌을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다. 스스로 의료역량을 강화하고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  허우 시장은 "총통이 너무 바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신베이시의 대소사를 모두 어깨 위에 짊어지고 신베이시를 지켜나가겠다"고 했다. 

타이베이시장, PCR 양성 확진 판정 받아

커원저 타이베이시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여러 명의 코로나 확진자들과 접촉하도 코로나 양성 반응이 절 대 나오지 않던 커원저 타이베이시장이 22일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코로나 확진자가 됐다. 이날 커원저 타이베이시장은 몸이 좀 불편하다는 걸을 느껴 신속선뱔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이 나왔다. 이어 타이베이 연합뱡원 런아이원구를 찾아가 실시한 PCR 검사에서도 결과는 양성이 나왔다.  시티값은 16으로 약간의 열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커 시장은 "집에 의사가 두 명 있으니 걱정 마세요"라며 자신과 아내는 의사 출신이라고 했다.  이에 앞서 커 시장은 지난 5일까지 4명의 확진자와 접촉했다. 하지만 결과는 모두 음성이었다. 커 시장은 이를 두고 "마스크를 착용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일부 정치인은 그를 두고 9개 목숨을 가진 고양이라고 칭하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그를 타이베이 신동 또는 대만 신동이라고 도 불렀다. 대만 방역 현상을 예언한 게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4일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정례브리핑에서 뜬금없이 "오늘 아침에 인도 신동을 봤는데 괜찮더라고요"라는 말을 던지며 사실상 타이베이시장을 지목하기도 했다. 인도 신동은 대만에서 잘 알려진 예언하는 인도의 한 어린이를 말하며 유튜브에 공개된 그의 동영상을 보면 머리에 헤드마이크랄 끼고서 세계에 대한 예언을 한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