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12, 2017의 게시물 표시

대만 최초 트렌스젠더 가수 사망…원치 않은 성전환수술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최초의 트렌스젠더 가수인 탕페이(唐飛)가 신부전으로 사망했다. 향년 48세.


아이폰8 효과? 대만 협력사들 6월 실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올해 하반기 애플 아이폰8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대만 주요 아이폰 협력사들의 6월 실적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법규 위반 신고만 해서 1년 수입 3천만원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환경법규 위반 신고만 해서 포상금으로 1년간 3천만원 상당의 수입을 올린 사람이 있어 화제다.



타이베이 新지하철역 이름 大공개!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타이베이 지하철 공사는 11일 현재 공사중인 완다(萬大)선과 신의(信義)선의 9개 역의 이름을 발표했다.



완다선의 새로 개통될 역의 이름은 식물원(植物園)역, 사안(廈安)역, 자라(加蚋(독음ㄌㄚˋ, 민남어)역, 융허(永和)역, 중허(中和)역, 솽허병원(雙和醫院)역, 중허중학교(中和高中)역, (莒光)역이다.

신의선의 새로운 역 이름은 광츠/펑티옌궁(廣慈/奉天宮)역이다.

완다선은 중정기념당(中正紀念堂)역을 기점으로 서남쪽을 향하게 된다. 총 길이는 9.5킬로미터로,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신의선은 샹산(象山)역에서 동쪽으로 연결되어 총 길이는 1.42킬로미터이고 약 2022년 완공 예정이다.

지하철 역 이름은 역이 위치한 행정구역 대표자, 학교 대표자 및 시민들의 회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지하철 당국의 심사를 거쳐 결정됐다.

타이베이 지하철에서 하계U대회 체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017 타이베이 하계유니버시아드'를 기념하기 위해 타이베이시 관광국과 이지카드(悠遊卡)가 공동으로  '유니버시아드 열차'를 선보였다.



2016년 대만 방문 관광객, 하루 평균 얼마나 썼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을 방문한 관광객 1인이 하루에 소비하는 평균 금액은 지난해 기준으로 192.77달러였다.


대만발 바닐라에어에서 '금괴' 발견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을 출발해 일본으로 향한 일본 저가항공사 바닐라 에어(Vanilla Air) 기내에서 금괴가 발견돼 일본 당국이 수사에 나섰다고 일본 언론을 인용해 대만 언론들이 10일 보도했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