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21, 2017의 게시물 표시

대만 팬들과 다양한 소통을 시도한 인피니트 팬미팅 성황리에 끝나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인피니트가 지난 19일 저녁 대만대학교 체육관에서 팬미팅을 개최,  3,700여 팬들과 함께 했다.



대만 폭스콘 올해 中서 1만8천명 인력 채용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미국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는 대만 폭스콘(鴻海·훙하이)그룹이 중국에서 공격적 인재 채용에 박차를 가한다.


대만 관광버스 사고 10년간 360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 관광버스 사고가 잦아지면서 안전에 대한 논란이 가중되고 있는데 최근 10년간 관광버스 교통사고건수에 대한 자료가 공개됐다.


마잉주(馬英九) 전 총통, "일중각표(一中各表) 원칙은 대만에 큰 도움이 됐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마잉주(馬英九) 전 총통은 92공식에 대해 강조하며 하나의 중국을 고수하며 각자 표기의 원칙인 일중각표(一中各表, 하나의 중국을 인정하되 각자 표기에 따름)가 많은 도움을 가져다 줬다고 말했다.


[대만특집] 소품아집(小品雅集) - 아날로그 향기를 간직한 만년필가게

본 글은 한국에 있는 RHK타이완문화콘텐츠연구소에서 발행하는 대만 문화콘텐츠 전문지 <플럼 분> 5호에 기고된 내용입니다. 




소품아집(小品雅集)
아날로그 향기를 간직한 만년필가게

글: 최창근(崔彰根)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이 종영되었다. 시청률‧수익률 면에서 새로운 기록을 쓰고서다. 최고 시청률은 18.3%, 직‧간접 수익은 250억원에 달해 출연진과 제작사를 웃게 했다. 시간을 27년 전으로 돌렸기에, ‘지나치게 옛날로 간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기우(杞憂)였다. ‘속편은 전편보다 못하다’는 소포모 징크스(sophomore jinx)도 깼다.


지난해 대만 신용카드 소비, 여성이 더 높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남자와 여자중 누가 신용카드 사용을 더 선호할까? 20일 대만언론들은 대만 여성의 신용카드 소비가 남성보다 높게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연합신용카드처리센터(the National Credit Card Center of the Republic of China)는 지난해 대만인들의 신용카드 사용 데이터를 분석, 이같이 밝혔다.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대만인들이 사용한 금액은 960억NTD를 넘어섰고, 그중 여성이 5천531억NTD로 남성보다  1천억NTD를 더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동안 남성 한 명이 소비한 월평균 신용카드 소비액은 2천428NTD로 여성 일인당 평균 소비액 2천635NTD보다 적은 것으로 드러났다.

센터 측은 남자는 신용카드를 교통비에서만 여성보다 더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음식, 의류 구매, 생활비, 여가생활비 등에서는 덜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연령별에 있어서 80세 이상 그룹에서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일인당 월평균 4천540NTD 소비를 한 것으로 나타나 20대 월평균 소비액 1천796NTD와 대조를 이뤘다.

연령이 높을수록 신용카드 소비액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40대, 50대, 60대, 70대 그룹에서 신용카드 월평균 소비액은 각각 2천122NTD, 2천601NTD, 3천302NTD, 3천756NTD, 4천157NTD로 조사됐다.

센터측은 연령이 높을수록 고가품 구매에 있어서 신용카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