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31,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 전 국민당 대변인, 물에 빠진 딸 구하다 숨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류정엽(柳大叔)]

전 국민당 대변인이 휴가차 가족과 떠난 여행지에서 물에 빠진 딸을 구하다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대만인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대만인 한국서 도박해서 번 4억원 현금으로 들고와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도박의 신'이라고 불리는 황(黃, 61)모 씨가 29일 4억 원이 넘는 돈을 외화로 들고 부산에서 대만으로 입국하려다 세관에 적발됐다.


대법원, 대만 최대 성추문 사건 용의자 39년2월형 확정판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대법원은 30일 9명을 상대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리(李)모 씨에게 39년 2개월형 원심 확정 판결했다.

"대만 TSMC, AMD 7나노 전량 수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7일 (미국 시간) 반도체 회사 AMD의 마크 페이퍼마스터 CTO는 TSMC에 7나노 전제품을 맡겼다고 밝혔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대만법원,"억울한 감옥살이 12년한 대만인에 1728만NTD 지불하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살인자의 누명을 뒤집어 쓰고 억울한 감옥살이를 12년했다 무죄로 석방된 대만인 정싱저(鄭性澤)씨가 보상 받을 수 있게 됐다.

대만 에이서(ACER), 세계 최경량 15인치 노트북 선보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컴퓨터 제조업체 에이서(ACER)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신제품 에이서 스위프트(Swift)5를 발표했다.

HTC, 신제품 'U12 Life' 발표…세계최초 블록체인 폰 Exodus개발 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휴대전화 제조사 HTC가 30일 신제품 U12 Life를 발표했다.

대만에서 10월 중순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알려진 U12 Life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636과 안드로이드 8.1을 탑재했다.

6인치 디스플레이의 U12 Life는 후면에 16메가픽셀, 5메가픽셀 카메라를 탑재했고 전면에는 13메가픽셀 카메라를 탑재했다. 4K비디오 레코딩도 가능하다.

업게에서는 ODM제품이라는 설이 있지만 HTC는 이와 관련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아울러, HTC는 세계최초 블록체인스마트폰인 HTC 엑소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엑소더스는 보안과 분산응용프로그램을 핵심으로 한다. 필 첸은 "보안에 집중하는 세게 최초의 휴대전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중앙 제어시스템이 아닌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분산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용자의 아이디, 전자지갑, 이메일, 메시지 등의 데이터를 직접 소유한다는 것이다.

미화 1천 달러선으로 예상되는 엑소더스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다양한 암포 화폐를 지원하는 전자지갑이 내장된다.


대만 야구대표팀, 중국 1:0으로 힘겹게 승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6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B조 경기에서 조 1위를 달리고 있는 대만이 중국을 1:0으로 힘겹게 이겼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