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0월 25, 2017의 게시물 표시

[오디오] 20171024 대만 뉴스

대만 은행직원, 가짜고객에게 1억원 송금해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나익성(羅翊宬)] 대만 상하이상업저축은행에 근무하는 한 직원이 고객을 가장한 사기꾼에게 속아 무단으로 265만 대만달러(약 1억원)를 송금해준 사실이 알려졌다.


<대만은 지금> 좌충우돌 대만 인문학 콘서트 개최

<대만은 지금>은 오는 11월 4일 오후 7시부터 최창근 작가님과 함께 떠나는 대만 인문 여행을 개최합니다.

최창근 작가님은 '가희 덩리쥔'(등려군), 대만 입문서인 '대만: 우리가 잠시 잊은 가까운 이웃', '타이베이: 소박하고 느긋한 행복의 도시'등을 썼습니다.

장소는 신베이시 반차오에 위치한 '설화' 카페입니다.

이번 토크쇼는 모두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대만에 계신 한인 여러분과 한국어를 할 줄 아는 대만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사전 등록 바로가기(누르면 이동) http://goo.gl/D4Qwqf




관련 기사 더 보기(누르면 이동)
[인물탐구] 최창근(崔彰根), "타이베이(臺北), 소박하고 느긋한 행복의 도시"
대만 가수 덩리쥔을 다룬 책 '가희 덩리쥔' 등 2권 나란히 한국서 출간



아울러 일주일 뒤인 11일에도 대만 둥우대 허싸나 교수와 함께 좌충우돌 한국생활 토크콘서트를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만은 지금> 11월 토크콘서트 개최

대만 동부서 열차 탈선…인명피해 없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동부 화롄(花蓮)에서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대만, "일본산 기억력 증진 껌 성분 검사 필요하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인들 사이에서 기억력의 개선을 돕는다며 선풍적 인기를 끈 일본산 껌이 대만 당국의 성분 검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가오슝'…2018년에 여행 가기 좋은 도시 5위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여행 안내서로 잘 알려진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에서 발표한 2018년 여행 가기 좋은 도시에 가오슝(高雄)이 5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