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5월 15, 2023의 게시물 표시

2023년도 한광훈련 컴퓨터지휘소 훈련 시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최대 규모의 연례 군사훈련인 한광훈련 1막인 컴퓨터 시뮬레이션 지위소 훈련이 15일부터 19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시작됐다. 

민주평통 연천군협의회, 독립운동가 조명하 의사 동상 방문

  타이뻬이한국학교 조명하 의사 동상을 방문한 민주평통 연천군협의회 및 함께 한 대만지회 [동남아북부협의회 대만지회(지회장 황희재) 제공] 민주평통 연천군협의회(협의회장 이효재)는 5월 15일 대만 타이뻬이한국학교(학교장 심향순)를 방문하여 독립운동가 조명하 의사 동상을 찾는 한편 동남아북부협의회 대만지회(지회장 황희재) 자문위원들과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공유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민족의 정기를 다시 찾기 위한 다짐을 나타냈다.  이효재 협의회장을 단장으로 한 27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대만 타이베이한국학교에 설치된 독립운동가 조명하 의사에 기념 헌화를 했다.  대만지회 자문위원들도 이들과 함께 하여 해외자문위원들과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은 연천군협의회 최진희 행정실장과 대만지회 김규일 간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 시간에는 특히 최근 한반도와 주변국들의 긴장 국면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대만을 방문한 연천군협의회는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강조했다. 

타이베이시 인구 250만 다시 넘어서...3인 부시장 체제 가동 박차

  장완안 타이베이시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시 인구는 지난해 한 때 250만 명 이하로 떨어졌다. 하지만 최근 통계에 따르면 타이베이시 인구는 25만 명을 넘어섰다.  타이베이시는 지난 2011년 인구가 250만 명을 넘어서자 부시장 3명 체제를 가동했다. 지난해 인구는 이 기준을 충족시키기 못했다. 타도시로의 인구유출과 저출산으로 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현재 타이베이시는 부시장 2명을 유지하던 체제에서 한 명 더 늘릴 방침이다.  장완안 타이베이시장은 "세 번째 부시장 후보가 결정되면 시민들께 알려드리겠다"며 "친근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더 많은 인재를 타이베이 시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빠르면 7월 3인 부시장 체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만 '지방제도법'에 의하면 직할시에는 2명의 부시장을 둘 수 있다. 하지만 인구가 250만 명이 넘으면 한 명을 더 둘 수 있다.  현재 타이베이시 부시장으로는 리쓰촨, 린이화 둘 뿐이다. 

타이베이 30대남, 고등학생과 말다툼했다가 벌어진 일..

  집단폭행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시 네이후구 캉닝로 인근에 사는 33세 천모 씨. 최근 그는 오씨 성을 가진 청소년과 말다툼을 벌인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집단 폭행을 당하며 22세 천씨의 흉기에 찔렸다.  여기에는 오씨 등 청소년 4명과 흉기를 휘두른 22세 천씨  등 성인 4명이 가담헸다.  출동한 경찰은 이들을 모두 체포했다. 이들은 폭행, 살인미수, 상해죄 등의 혐의로 검찰 및 청소년법원에 송치됐다.  경찰에 따르면, 흉기를 휘두른 주범 천씨는 말다툼을 벌인 청소년에게 형으로서 의리를 지키고고자 보복 폭행을 주동했다. 이들은 지난 12일 반 피해자 천씨가 사는 타이베이시 네이후 캉닝로의 한 주택 인근에서 야식을 사들고 귀가하던 천씨를 집단 구타했다.  공범 19세 천모군은 고춧가루 스프레이를 피해자에게 뿌리고 이를 틈타 가해자 천씨는 피해자 천씨의 등을 향해 흉기로 찔렀다. 약 3-4센티미터 크기의 상처가 생겼다.  이들은 타고 온 오토바이를 타고 현장을 황급히 빠져나갔다.  경찰은 13일 타이베이와 신베이시 전역을 뒤져 이들을 찾아냈고 흉기와 고춧가루 스프레이 등 범행 증거물도 찾아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