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9,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의 미얀마 학생 대표들, 쿠데타 군부 향해 아웅산 수지 석방 촉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거주하는 미얀마 학생들이 9일 타이베이에서 아웅산 수지를 석방하고 정부를 원래대로 복원할 것을 척구했다. 

대만 타이베이시 골목서 고교생 갑자기 쓰러져 사망

[구글맵]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타이베이시에 거주하는 한 고등학생이 길에서 갑자기 사망했다. 

춘절연휴 앞둔 9일 대만서 코로나19 대만내사례 1건 등 5건 추가돼

  대만 타오위안병원 군집사례 감염도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춘절 연휴를 앞둔 9일 대만에서 코로나19 대만내사례 1건 등 모두 5건의 신규 사례가 추가됐다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이날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프란치스코 교황, "새해에 대만인들에게 축복을"

  프란체스카 교황과 리시밍 대사[주바티칸대만대사관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프란치스코 교황이 현지시간 8일 신년 하례식에서 각국 대사들과 새해 축복을 나누었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9일 보도했다. 리스밍(李世明) 주바티칸 대만대사는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을 대신해 프란치스코 교황을 맞이해 새해 인사를 나누었으며 교황은 대만 국민을 위해 기도하며 축복하겠다고 말했다.  바티칸은 대만의 유일한 유럽 수교국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교황은 올해 사절단 만남을 대사들만 만나기로 변경하는 한편 넓은 홀에서 개최했다. 백신을 두 차례 접종한 것으로 알려진 교황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나타났다.  교황은 최근 좌골신경통으로 인해 공개 행사를 취소한 바 있지만 이번 하례식 만큼은 교황이 직접 2시간 동안 주재했다.  리스밍 대사는 교황이 활기차고 세계 현 상황을 충분히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교황은 연설에서 건강, 환경, 정치의 세 가지 위기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2020년을 '절망적'인 한 해라며 코로나19는 인간의 이기삼과 낭비의 문화가 지배하는 삶의 방식에서 비롯됐다고 했다.  신문은 교황이 정치적 위기에 대해 언급할 때 민주적 가치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고 전했다.  교황은 그 예로 최근 발생한 미얀마에서 발생한 쿠데타를 언급하면서 쿠데타가 미얀마의 민주화의 길을 방해했다고 말했다.  교황은 리스밍 대사 및 다른 대사들을 영접하면서 정치에 대해 논하면서 민주적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교황은 비오 12세 전 교황의 1944년 크리스마스 연설을 인용해, 민주주의는 자신에게 적용되는 규범과 제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할 권리가 있다며 반체제가 아닌 상호 존중이라고 강조했다.  교황은 또 종교의 자유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종교의 자유가 가장 기본적인 인권이며 이는 정부에 의해 존중되고 보호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일부 정부는 전염병 예방을 이유로 종교

9일 새벽 대만 동부 해역서 지진 두 차례...재난경보는 ‘깜깜 무소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동부 해역에서 9일 새벽 지진이 두 차례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