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5, 2017의 게시물 표시

타이베이시 스린관저 장미축제 열려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시는 봄 축제가 한창이다.

3월 23일 목요일 타이페이에서 가장 큰 꽃 축제 중 하나인 스린관저 장미 축제가 시작됐다.


이 축제에는 1,600송이의 다양한 장미를 감상할 수 있고, 4월 6일까지 계속된다.

스린관저는 일제 강점기 원예 실험실로 쓰였으나 중국 국민당이 대만에 온 후 1950년 장제스 중화민국 초대 총통의 거처가 됐다.

장제스의 부인 쑹메이링(宋美齡) 여사가 장미를 좋아해서 이곳 정원에 장미를 심었다고 전해진다.

스린관저는 1996년 처음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됐고, 장미 축제는 2006년부터 시작됐다.

홍콩 초등학교 3학년 국어 시험지에 멘붕 온 대만인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초등과정의 한 시험지가 인터넷에 돌면서 많은 대만 네티즌들이 멘붕에 빠졌다.

한자의 부분만을 제시, 단어를 유추해 쓰는 문제가 초등학교 3학년 시험지에 등장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23일 전했다.

해당 시험지를 접한 네티즌들은 "국어(중국어)공부를 다시 해야할 것 같다", "봐도 모르겠다", "어느 학교 시험지냐"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답은 다음과 같다.


1. 踵繼
2. 精液、清潔、情況
3. 捕豚
4. 吊架、吊床、呂宋
5. 牀鋪
6. 移動
7. 住址、仙境、倒塌C
8. 夢想
9. 牧侮、牧海、牡海
10. 覃霈、覆雪、覆露

중국 알리바바 마윈 회장 "성공하려면 여성을 채용해라"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중국 알리바바 마윈 회장이 기업들에게 더 많은 여성들을 채용하라고 조언했다고 22일 대만언론들이 말레이사아 언론을 인용해 보도했다.


마윈 회장은 "여성은 여성만의 자상함이 있고, 아이, 부모, 남편과 가족을 위해서 바뀔 수 있다. 남성은 자신의 승진과 월급에만 신경쓴다"고 말했다.

중국 알리바바의 47%가 여성직원이고 고위관리직의 32%가 여성이다.

마 회장은 또한 기업들에게 많은 연봉을 주며 유명한 사람을 고위직에 데려올 필요도, 사무실을 화려하게 꾸밀 필요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많은 회사들이 인재가 없어서 실패하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것들에 돈을 너무 많이 써서 실패하는 것"이라며 "가장 좋은 인재는 회사 내부에 있고, 외부에서 찾을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마 회장은 빌 게이츠와 부를 비교할 수 없지만, 누가 더 먼저 은퇴할 것인지는 비교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은 10년 안에 은퇴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나는 모래  해변에서 죽을 것이다. 사무실에서 죽을 수 없다. 80세까지 이사회를 열고 싶지 않다" 고 말한 마윈 회장은 나이가 들어서 젊은이들에게 기회를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은퇴 후 젊은이들에게 기회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