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2월 15, 2020의 게시물 표시

대만서 자가격리중이던 남성, 돌연사해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신베이시에서 자가격리 중인 한 남성이 돌연사했다.  15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경 방역호텔에서 격리 중이던 남성이 갑자기 사망했다고 신베이시 위생국이 밝혔다.  신베이시 위생국은 자가격리 중이던 이 남성이 화장실에서 정신을 잃었다는 통보를 받고 소방당국으로부터 사망 사실을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소방관은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그가 있는 방으로 들어갔고 그는 욕조쪽으로 쓰러져 있었다. 그의 사망에 외부의 개입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위생국은 그가 입국 후 두 번의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며 그의 사망에는 코로나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당국은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위생국은 격리 대상자가 격리 여부에 관계없이 치료가 필요할 경우 보건국이나 소방서에 요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15일 대만에서 코로나19 확진사례는 두 건이 늘어 머두 742건이 되었다. 추가된 두 건은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서 유입됐다. 

기상국, "15일 대만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씨 기록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5일 대만이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기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대만 자체 제작한 '항모킬러' 퉈장급 순찰선 진수식 열려

  퉈장급 스텔스 순찰함 '타장함'(塔江艦) [상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자체 연구개발한 퉈장급(沱江級) 순찰함의 진수식이 쑤아오(蘇澳)에서 비가 오는 가운데 열렸다고 대만 언론들이 15일 전했다. 

국립대만대학교 2021년부터 학기기간 16주로 단축

  대만대학교 [자료사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최고의 명문대학인 국립대만대학이 2021년부터 학기 기간을 단축할 것으로 보인다. 

홍콩인의 대만 투자이민 올해도 1천명 넘어

  [차이잉원 총통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20년 1~10월 대만 투자를 위해 대만 거주를 신청한 홍콩인의 수가 1천 명을 넘어섰다고 대만 경제부 투자위원회가 14일 밝혔다. 

2020년 대만을 대표하는 글자는 '역'(疫)

  대만의 2020년 대표 글자 '역'(疫)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8일 대만에서 올해를 대표하는 글자가 발표됐다.

공룡? 대만 남부서 일광욕 즐기는 녹색이구아나 사진 화제

  일광욕을 즐기고 있는 녹색이구아나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남부 핑둥현(屏東縣)에 거주하는 한 네티즌이 거대한 '녹색 이구아나'를 보고 놀랐다며 사진 하나를 지역사회 페이스북 지역 커뮤니티에 올려 화제가 됐다고 대만 이티투데이 등이 15일 전했다. 

대만 영유아용 일부 간식서 중금속 카드뮴 기준치 초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아이가 먹는 간식은 안전할까? 대만 소비자기금회(消基會)는 영유아를 위한 간식 20개를 무작위로 선정해 중금속 함량을 조사, 그중 4개의 제품에서 중금속인 카드뮴이 표준치를 초과했다고 밝혔다. 

아이폰 제조사 대만 위스트론 인도 공장서 2000명 폭동

  폭동 현장 [타임즈 오브 인디아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 아이폰 제조사인 대만기업 위스트론의 인도 공장에서 폭동이 일어났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