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28,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 국민영웅 코로나 지휘관의 새로운 별명은 ‘이 선생님’(這位先生)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7일 밤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 페이스북에 천스중(陳時中) 위생복리부장(장관)을 칭찬하는 내용이 올라 왔다. 

대만, 반도체 외교? 경제부장, "독일에 백신 요청"

  왕메이화 경제부장(장관) [대만 경제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세계적으로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인해 독일 등에서 외교 경로를 통해 이를 해결해달라는 요청이 잇다르자 반도체를 코로나19 백신과 교환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대만산 차량용 반도체 가격 올라갈까

[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세계 자동차 업계는 반도체 공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페터 알트마이어 독일 경제부 장관은 TSMC에 지원 요청을 하기도 해 대만인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폭스바겐, 포드, 스바루, 토요타, 닛산, 피아트 크라이슬러 등이 차량용 반도체 부족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왕메이화 경제부장(장관)은 TSMC, UMC, 파워칩반도체, 뱅가드 등 대만 4대 파운드리 반도체 제조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하며 세계 세계 자동차의 반도체칩에 대한 수요를 해결하는 데 우선순위를 부여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왕메이화 경제부장은 이 업체들이 생산 능력을 조정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왕 부장은 자동차 칩의 수요가 급증한 이유로는 2020년 주문 감소 떄문이라고 설명했다. 제품 생산수는 2019년보다 적다고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원격 업무가 늘어남에 따라 노트북과 휴대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또한 실제로 전자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와 함께 5G 칩에 대한 수요도 증가해 대만 4대 업체의 OEM생산라인이 과부하 상태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왕 부장은 세계 자동차 업계의 중요성을 알기에 이들 요청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했다.  독일 경제장관이 왕메이화 대만 경제부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TSMC와의 회동에서 차량용 반도체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요청하면서 "대만 TSMC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주면 고맙겠다"고 했다.  이는 대만 반도체 업체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으로 인식됐다.  현재 일부 언론에서는 TSMC를 비롯해 대만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자동차용 반도체에 대한 가격 인상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본 닛케이 아시아는 UMC, TSMC 자동차칩 자회사인 뱅가트 인터네셔널 반도체 등은 최대 15%의 가격 인상을 검토 중으로 2월말에서 3월 사이에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한 바 있다.  네덜란드 반도체 제조사 NXP 반

트와이스 ‘쯔위’의 대만 집에서 도난 사건 발생해

  대만 경찰이 공개한 쯔위 집에서 도난 당한 물건 [대만 연합보 영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국 여성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의 쯔위(子瑜)의 대만 타이난(台南) 집에서 도난 사건이 발생했다고 다수의 대만 언론들이 28일 전했다. 

대만, 최초 격리지 위반벌금 철회...알고보니 이런 일이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자가격리 위반으로 10만 대만달러를 부과 받은 천(陳)모 씨에 대해 법무부가 벌금 철회를 결정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