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2,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 거주 베트남 남성, SNS에 국제결혼 광고 올렸다 벌금형

  대만 이민서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19일 대만 이민서(출입국관리소 격)가 대만내 이주 노동자 베트남 국적의 남성이 불법으로 결혼광고를 인타넷에 올려 벌금을 부과 받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부과된 발금 액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대만서 2021년 첫 뎅기열 감염 사례 발생

  모기 채집 중인 방역 직원 [가오슝시 위생국]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올해 첫 뎅기열 환자가 발생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22일 보도했다. 

대만 북부 밤바다를 파랗게 밝힌 ‘야광충’ 포착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신베이시(新北市) 진산구(金山區) 중자오완(中角灣)에서 밤바다를 밝힌 야광충( Noctiluca scintillans,  藍眼淚)이 포착된 사진이 주목을 끌었다. 

대만 F-5E 전투기 2대 훈련 중 바다에 추락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공군 소속 F-5E 전투기가 훈련 중 충돌해 바다에 추락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22일 전했다. 

대만, 22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행정원장, 위생복리부장 접종 완료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대만 행정원장(좌)과 위생복리부장(우) [행정원]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22일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57개 병원에서 시작됐다. 

[류군의 횡설수설] 부정적인 에너지를 듬뿍 채워주는 10가지 습관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많은 사람들을 보면 부정적 에너지가 가득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대만에서는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라", "너무 많이 생각한다", "네가 행복하면 된다"는 말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는 무엇인가에 부정적인 태도에 대한 일종의 종결형 조언으로 흔히 사용된다.  부정적인 에너지는 대체 어디서 오는 것일까? 대부분 대인관계에서 비롯된다. 우월감, 열등감, 질투심 등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흔히 발생하는 감정이지만 도가 지나칠 경우 대인관계를 박살내 버리기 일쑤다.  부정적인 에너지를 듬뿍 불어 넣는 습관 10가지를 정리해 봤다.  1. 나쁜 결과만 상상하는 습관 "이번에도 실패할 수 있어", "어떡하지?" 등의 말을 반복하면서 어떤 일에 직면 했을 때 '실패'만을 생각한다. 이런 습관은 좋은 결과를 마주해도 "다시는 그런 일이 나에게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2. 자신의 모든 것을 타인과 비교하는 습관 "내가 그 사람보다 나은 게 없어", "나는 그보다 못해", "나는 그 사람보다 잘하는 게 없어" 등의 생각을 한다. 모든 기준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비롯된다. 그리고 비교 대상은 주변인부터 유명인까지 광범위하다. 결코 한 사람만 가지고 비교하지 않는다.   3. 다른 사람을 괴롭히면서 그의 입을 막아버리는 습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걱정이나 고민을 말하면서 타인에게 해결책을 강요한다. "말해!", "알려줘", "(이야기를 듣다가) 됐어" 라는 식이다. 심지어 화를 낸다. 타인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던져 그를 방해하고, 이야기의 끝을 들으려고 하지 않으며, 자신의 원래 생각과 대립한다면 바로 무시부터 하거나 분노를 표출한다.  4. 화가 났을 때 큰 소리로 타인을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