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14, 2017의 게시물 표시

대만 신베이시, '대만판 디즈니' 만들기 위해 투자자 모집에 박차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신베이시정부는 타이페이 항구 테마파크 부지를 '대만판 디즈니랜드'로 개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테마파크 부지 면적은 10.25헥타르에 달한다. 타이페이강 / 신베이 시정부제공

'조기 대선' 대만서 첫 재외선거 실시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으로 '조기 대통령 선거'가 확정된 가운데 선거법 개정에 따라 '대사관'이 아닌 '대표부'가 있는 대만에서 처음 재외국민 투표를 시행한다. 제19대 대통령 재외선거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언론들 왕다루와 밤을 보낸 그녀에 주목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영화 '나의 소녀시대'(我的少女時代)로 한국에서 유명세를 타며 한국을 방문해 "중국을 대표할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가 독립 성향의 대만 팬들로부터 맹비난을 받았던 대만 배우 왕다루(王大陸·25)가 이번엔 여자 문자로 이슈가 됐다.

한국외대 대만연구센터 15일 포럼 개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만연구센터가 주최하는 제14회 포르모사 포럼이 15일 오후 4시 30분 열린다.

대만에 모습 드러낸 韓 고등훈련기 T-50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국 고등훈련기 T-50이 대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가오슝 공항에 착륙하는 T-50 / LTN캡처 지난 11일 말레이시아로 향하던 한국 고등훈련기 T-50 비행단이 대만 남부 가오슝(高雄) 공항에 잠시 착륙했다고 대만 싼리신문과 자유시보 등이 전했다. T-50 3대가 일제히 가오슝 샤오강(小港) 공항 활주로에 진입하며 모습을 드러내자 항공매니아들은 "멋있다"는 등의 호평을 쏟았다. C-130 2대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T-50은 연료 공급 등 재정비를 마친 다음날 12일 오전 다시 말레이시아로 향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국산 고등훈련기 T-50 개발에 대만 연구원 2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은 2001년 정책상 대거 전투기 개발 인원을 축소하면서 대만 연구원 100명 이상이 한국에 스카웃된 것으로 신문은 전했다. 또한  대만산 전투기 경국호(經國號·IDF)와 외관도 비슷해 대만 항공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T-50을 두고 '위국호'(緯國號)나 '작은 경국호' 등으로 부르고 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