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8,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 보건당국, 자가격리 14일 후 자주건강관리 7일에 대해 구체적 지침 발표

  마스크 착용 안내문 [류정엽 촬엉]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춘제(음력 설)를 앞두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 거주하는 대만인이 휴가차 대만으로 돌아올 것에 대비해 더욱 명확한 코로나19 지침을 8일 발표했다. 

대만, 사상 처음 인구 감소 기록 '사망자수>출생자수'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은 최근 1년간 사망자수가 출생자수보다 1만 명 가까이 많아 사상 처음으로 인구감소를 기록했다고 대만 연합보 등 현지 언론들이 8일 전했다. 

10도 이하 살인적 동장군? 대만서 한파로 하루만에 17명 급사

타이베이 양명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한파가 불어닥치며 대만 전역이 대부분 10도 이하로 떨어진 가운데 대만에서는 7일 저녁부터 8일 오전까지 17명이 추위로 사망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8일 보도했다.  돌연 사망한 17명 대부분은 노인이었으며 그중 40세 사망자도 나왔다. 하지만 이 사망자의 경우 추위로 인한 사망인지 원인 규명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베이시(台北市)에서는 7명이 생명의 위독해진 뒤 5명이 사망했다. 2명은 위독한 상태다. 사망자의 평균 연령은 80세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신베이시(新北市)에서는 6명이 병원에 실려와 4명이 사망했다. 그중 1명이 40세였다.  지룽시(基隆市)에서는 지병을 앓던 70세 남성이 8일 오전 침대에서 사망했다.  타오위안시(桃園市)에서는 81세 남성이 8일 밤 11시 혼수상태에 빠진 뒤 가족에 의해 병원에 이송 후 사망했다.  장화(彰化)현에서는 고령자 4명이 사망했다. 이란(宜蘭)현에서 저체온증으로 인한 심혈관 및 호흡기 질환환자 4명이 입원했고 2명이 사망했다. 사망자들은 모두 80대로 당뇨병과 고혈압이 있었다.  대만 중앙기상국은 대만 전역 22개 지역에 대해 저온특보를 발령 중이다.  매우 추운 곳으로는 지룽시, 타이베이시, 신베이시, 타오위안시, 신주현, 먀오리현, 타이중시, 난터우현, 윈린현 등이 포함됐다.  주말인 9일과 10일에도 추위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중앙기상국 캡처

한류, 대만 급습해 고산지대 이곳저곳 눈 내려

  눈 덮인 타이핑산 일대[대만 중앙통신사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강한 한류(한파)가 대만을 급습해 일부 고산 지역에 눈이 내렸다고 8일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중남부 해발 3천 미터 이상의 고산 및 북동부 지역의 1천 미터 산지에는 눈이 계속 내릴 것으로 보인다.  7일 난터우(南投) 신이향(信義鄉) 위산(玉山) 기상국에서 측정한 최저기온은 영하 6.7도에 달했다. 인근 고지대 온도도 0~6도 사이로 측정됐다. 낮은 습도로 인해 위산은 눈이 내리지 않았다.  눈 내리는 양명산 [이티투데이 캡처] 타이베이 양명산(陽明山)에는 8일 새벽 눈이 내렸다. 타이핑산(太平山), 허환산(合歡山) 등에도 눈이 내렸다.  대만 북부 타이베이 양명산에는 양명산은 8일 새벽 1시께 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으며 6시 도로는 결빙됐다. 적설량은 약 5센티미터라고 신문은 전했다.  해발 1천900미터 가량 되는 동부 이란 타이핑산(太平山)은 7일 저녁 7시께 눈이 내리기 시작해 8일 적설량은 3센티미터에 달했다. 이를 보기 위해 전날 밤 8시 많은 인파가 몰린 것으로 전해졌다.  해발 3천 미터에 이르는 중부 허환산(合歡山)도 눈이 1~2센티미터 가량 내렸다.  북부 타오위안에 있는 해발 1400미터 가량되는 라라산(拉拉山)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8일 새벽 6시 눈이 내렸다.  북부 신주에 있는 쉐바국가공원(雪霸國家公園, 해발 3천100여 미터)에는 8일 새벽 3시 눈이 내렸다. 하지만 습도가 높지 않아 아침 7시 눈은 그친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2021년 기념주화 발행

  기념주화 [중앙통신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축년 춘절(음력 설)을 앞두고 대만에서는 새해 기념주화가 판매될 예정이다. 7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1월 21일부터 온라인 판매가 시작된 뒤 이어 전국에 있는 대만은행 각 지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온라인 판매가 먼저 시작되는 이유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다.  세트당 1800대만달러에 판매된다. 이 세트는 100NTD와 10NTD동전으로 이루어져 있다.  10만 세트가 판정 판매된다. 이는 지난해보다 1만 세트 줄었다. 지난해 11만개를 제작했지만 10만개만 팔렸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 1인당 5세트를 주문할 수 있지만 은행에서 직접 구매할 경우 1세트밖에 살 수 없다. 

역시 대만에선 '슈퍼주니어'! KKBOX, 10대 가수 1위에 싱글차트 싹쓸이

  슈퍼주니어 예성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슈퍼주니어가 대만 최대 온라인 음악 사이트 KKBOX에 2020년 올해의 10대 한국 가수 1위, 2020년 한국가요 톱싱글 1위부터 14위까지 싹쓸이했다고 대만 이티투데이 등이 6일 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