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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9, 2016의 게시물 표시

[대만경제] 2015년 수출 마이너스 성장, 금융위기 이래 최악

경제가 침체되었다. 수출 역시 11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다. 재정부(財政部)는 8일 12월 수출입 통계를 발표했다. 12월 수출은 13.9%가 감소하여, 연속 11개월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  작년 전체 성장은 재작년보다 10.6%나 하락하여 2009년 금융위기 이래 최저기록을 갱신했다.



작년 12월 한 달간 수출액은 220.6억 달러(USD)로 재작년 12월보다 13.9%가 감소하였고, 연속 8개월간 두자리 마이너스 성장세 보이며 2010년 5월 이래 최저 성장을  기록했다. 
2009년 금융위기 당시 수출은 연속 14개월 마이너스를 기록하였는데 2015년의 경우 11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이며 금융위기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2015년 수출 총액은 2804.8억 달러(USD)로 2014년에 비해 332.2억 달러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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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3일 일요일

[대만생활] 타이베이市, 오토바이 주차 전면 유료화 2년 후 고려

타이베이시의 오토바이 주차를 골목까지 전면 유료화하겠다는 커원저(柯文哲) 시장이 6일 오전 열린 기자회견에서 오토바이 주차 전면 유료화 정책의 시기를 묻는 질문에 대해 2년 후에 고려하겠다고 대답했다.

그는 타이베이시 교통 전반을 세부적으로 검토하는데 약 2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며, 검토가 끝난 2년 후에 고려하게 될 것 같다며 오토바이족들에게 너무 앞서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대중교통이 오토바이보다 더 저렴해야한다며, 2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교통국(交通局)은 오토바이 전면유료화 방안에 대해 연구 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대중교통이 오토바이 생활보다 더 저렴할 때야 비로소 타이베이의 오토바이가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커원저 시장은 작년 지하철과 버스의 환승할인 등을 없애겠다고 말한 바 있으며, 대중교통 요금이 너무 싸다며 가격을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한 적도 있다. 또한 타이베이 내 자동차 주차구역 중 유료주차 구역을 대폭 늘리는 한편 금년부터 오토바이 무료주차 구역이었던 일부 상권지역 내의 무료주차 공간을 유료로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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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6년 1월 3일 일요일

[대만사회] 스포츠카를 들이 받은 스쿠터

신베이시(新北市) 신좡구(新莊區)에서 7일 저녁 오토바이 한 대가 스포츠카를 들이받는 사고가 있었다.

사고차량은 맥라렌(McLaren)650S로 대만에서 1800만NTD(한화 약 7억)로 판매되고 있는 스포츠카로 차주는 차량을 인도 받은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다.  신호 대기를 하며 서 있던 맥라렌을 뒤에서 달려오던 스쿠터가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그대로 들이받았다. 서있던 차량을 들이받은 스쿠터 운전자는 잠시 일어나지 못했고 맥라렌 차주는 내려서 그의 건강을 살피는 한편 사고 수습을 했다.

다행히 스쿠터 운전자는 생명에 지장이 없었고, 차주는 차량수리비를 전액 보험처리하겠다고 밝히며, 자신이 꿈꾸던 드림카에 대한 소원을 이룬지 한달만에 박살난 차를 보며 아픈 마음을 드러내는 한편 나이 어린 아이들의 부주의한 스쿠터 운전습관을 지적했다.

차량수리비는 최소 200만NTD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했다. 현 가해 스쿠터 운전자는 200만NTD를 피해자에게 보상해야 하는 상황이다. 사고 소식을 듣고 온 가해자의 어머니는 가정 형편이 좋지 않은 편으로 200만NTD는 애초에 보상이 불가능한 금액이라고 밝혔다. 가해자는 사고를 어떻게 냈냐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 "머리가 복잡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피해차량은 맥라렌650S Sprint로 3800CC V8 엔진을 장착하여 최대 650마력을 자랑하며 100킬로미터 도달시간이 3초인 스포츠카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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