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9월 9, 2021의 게시물 표시

[코로나] 9월 9일 신규확진자 6명, 사망1명..."유치원집단감염의 감염원은 교사 아니면 이집트 아빠"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9일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6명, 사망 1명이 나왔다.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이날 대만내 지역감염사례 4명, 해외유입사례 2명이라고 밝혔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장관)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내 사례 4명 중 타이베이와 신베이에서 각각 두 명이 나왔다. 천 부장은 타이베이시 2명이 유치원집단감염사례와 관계가 있을 수 있으나 더욱 명확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2명은 부부로 남편이 감염확진자가 나온 아파트 단지에서 유지보수 업체에 출근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는 최근 아파트 내에 들어간 적이 없다고 천 부장은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그가 검사를 받은 것은 단지 그의 회사가 아파트 단지에 있다는 이유였을 뿐이라고 말했다.  타이베이시에 따르면 이들은 부부로 원산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남편이 유치원집단감염사례와 관계가 있다고 밝혔다. 커원저 타이베이시장은 이에 대해 전염병이 확산될 경우 반드시 방역 경보 단계를 3급으로 격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신베이시의 두 사례에 대해 유치원집단감염과 비교적 거리가 있다며 특별한 관계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한명이 양성 판정을 받은 뒤 같이 사는 이도 검사를 받고 양성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해외유입사례 두 건은 유치원집단감염 사례에서 확진된 유치원생의 이집트 아빠(16160번 확진자)와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8월 4일 입경한 이들은 8일 첫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지만 두 번째 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 시티값도 꽤 높게 나왔다.  천스중 부장은 이날 유치원 교사(16129번)와 이집트 아빠가 유치원집단감염의 감염원일 가능성이 비교적 높다고 말했다. 천 부장은 그러면서 이집트 아빠와 그의 부인와 자식의 시티값이 높다며 이는 감염된지 꽤 시간이 지난 것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많은 이들은 공공의 공간이 이 지역 사회에 집단감염을 발생시킨 매개가 되었는지 궁금해 하고 있다. 천 부장은 이에 대해 유치원과 아파트 건물의 환경 검사 결과 모두

8일까지 유학생 87명 대만 입경…교육부 각 대학에 개강 후 2주간 화상수업 건의

  안내에 따라 움직이는 대만 입경자 [내정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오는 13일부터 대만 대학들의 개강이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8일까지 대만에 입경한 유학생은 87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8일깢 786명이 입국 허가를 받았으며 그중 87명이 입경했다고 밝혔다.  판원충 교육부장은 작년의 경험으로 미루어 봤을 때 유학생들이 개강 후 2-3개월에 걸쳐 들어올 것이라며 각 학교에 만반의 준비를 당부했다.  유학생들의 대만 입국이 늦어지는 이유는 코로나19로 바빡 줄어든 항공편 등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  대만에 들어온 유학생 78명 중 17명은 중앙집중검역소에, 나머지는 방역호텔에 머물고 있다.  아울러 교육부는 각 대학에 개강 후 온라인수업을 건의한다고 밝혔다. 판 부장은 부처 회의를 마치고 각 대학에 개강 후 일정기간 교실 수업 대신 화상수업을 건의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말이 나오자마자 무섭게 각 대학들은 화상수업 공지를 띄웠다.  사범대를 제에한 대부분의  대학은 개강 후 첫 2주간 화상수업을 실시한다고 공고했으며 그뒤로 방역지침에 따라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8일자 신베이시 유치원집단감염 사례 확진자 족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베이시 유치원집단감염사례 확진자 족적입니다. 장소, 날짜 및 시간 등을 확인하세요.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