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0월 1,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 경제부장, “중국이 먼저 CPTPP가입시 대만의 가입 막을 가능성 높다”

  왕메이화 대만 경제부장[경제부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왕메이화(王美花) 경제부장(장관)이 30일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포괄적 점진적 대만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CPTPP) 신청에 있어 근본적인 문제는 중국의 봉쇄라고 말했다고 대만 경제일보 등이 1일 보도했다.

동부 화롄서 철거 중이던 호텔 건물, 그대로 도로 위로 쓰러져

철거 작업 중 도로로 쓰러진 호텔 건물 [연합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일 오후 3시경 화롄시 기차역 인근에서 폐업한 민초 호텔 건물이 철거 작업 중 통째로 쓰러졌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궈롄5로, 궈민9제에 위치한 이 호텔 건물은 도로 쪽으로 무너지면서 도로에 주차된 차량이 건물에 깔리며 화재가 발생했다.  인명 피해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소방 당국은 조사 중이다.  쓰러지는 호텔 건물 [영상 캡처] TVBS는 현장에 있던 한 여성이 오전에 호텔 앞에 차를 주차하고 출근했는데 자신의 차량 절반이 건물에 깔렸다고 말했다. 여성은 건물이 무너지는 큰 소리를 들었다고 전했다.  호텔 붕괴를 목격한 한 남성은 당시 차가 지나가고 있있는데 운전자가 피하는 데 성공했는지는 알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또 호텔의 철거 작업이 약 2주 동안 진행됐다며 “오늘 아침에 무너질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아침부터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고 말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