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1, 2019의 게시물 표시

타이중시 꽃박람회 계약 위반…약 1천 대만달러 제때 지불 안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타이중(台中)시가 타이중세계꽃박람회(台中花博)의 수입의 일부인 약 1천 대만달러를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에 제때 지불하지 않아 논란이 됐다. 타이중세계꽃박람회(台中花博)[주최측 페이스북 캡처]

홍콩 민주의 아버지, "전면통제권 강조하는 중국, 일국양제는 덩샤오핑 버전으로 회귀해야"

홍콩 민주의 아버지 마틴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홍콩 민주의 아버지로 불리며 민주당을 창당한 마틴리(리주밍, 李柱銘)가 타이베이를 방문해 최근 대만과 중국 사이에서 화두로 떠오른 일국양제(一國兩制, 한 국가 두 체제)에 대해 입을 열었다고 대만 연합보가 29일 보도했다.

대만 타이베이 옷가게에 괴한들 난동

[동영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28일 타이베이시 다안구(大安區) 안허루(安和路)에 위치한 한 옷가게에 괴한 5~6명이 침입해 난동을 부렸다고 대만 빈과일보 등이 보도했다.

한국 쌍용자동차 티볼리, 렉스턴 올해도 대만 시장 진격

티볼리 모임에 참가한 대만인들[융자쌍용자동차]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국 쌍용자동차 티볼리와 렉스턴이 올해에도 대만 자동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춘절 연휴기간 타이베이시 대로변 주차 무료

타이베이시 디화제[안세익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춘절(설) 연휴가 9일간 지속되는 가운데 타이베이시는 이 기간 동안 대로변에 마련된 주차 공간에 대한 주차비를 받지 않겠다고 1일 밝혔다.

대만의 설을 느끼고 싶나요? '디화제'로 놀러 오세요.

[대만은 지금 = 안세익(安世益)] 매년 설이 다가올 때면 대만 전국 곳곳에 설을 위한 임시 장인 '녠훠다제(年貨大街)'이 열린다. 대만 사람들은 이곳에서 설에 먹을 음식과 필요한 용품을 장만한다. 타이베이의 '녠훠다제(年貨大街)'는 매년 '디화제(迪化街)'를 중심으로 열린다. 1월 19일에 시작이 된 2019년 타이베이 '녠훠다제(年貨大街)'는 '새해가 밝았다(年來了)'라는 주제로 2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고기, 사탕과 같은 먹거리부터 대만 사람들이 문에 붙이는 '춘롄(春聯)'까지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타이베이 녠훠다제로 함께 떠나보자. [돼지 해를 맞아 귀여운 돼지가 '녠훠다제(年貨大街)'를 방문한 사람을 반겨주고 있다. = 안세익 촬영]

대만 2018년 신용카드 결제액 사상 최고치

대만 신용카드 [카드유 사이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금융감독관리위원회(금관회, 金管會) 은행국은 31일 2018년 신용카드 소비액을 발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유명 가수 차이이린(蔡依林), 아빠 모습 담은 가족 사진 공개

[차이이린 인스타그램]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화권 유명 가수 차이이린(蔡依林, 38)이 자신의 SNS에 공개한 가족사진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다고 대만 언론들이 31일 보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