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20, 2022의 게시물 표시

[안내] 대만 어학연수 비자 발급 절차

  국립사범대학교 어언중심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어학연수 비자는 올해 2월 14일부터 풀리면서 어학을 목적으로 대만을 입국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됐다.  다만, 어학만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주한국타이베이대표부에 따르면 비자 심사 및 발급은 비자 심사 규정에 따라 어학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또는 하위 진술시 비자 발급을 거부할 수 있다. 물론 비자 거부 사유를 신청자에게 설명할 의무도 없다. 대만 어학연수 비자 신청 절차는 제출할 서류를 준비한 후 전화 예약부터 시작해야 한다.  1. 서류 준비하기  온라인 비자 신청서를 프린트 한다.  그리고 6개월 이내 여권용 사진 2매, 여권 원본, 주민등록증 사본(앞뒤), 교육부 허가 공문 번호, 입학허가서, 재학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및 성적표, 은행 잔고증명(한화 200만 원 이상), 학습 계획서(자유 양식)를 준비한다. 서류 중 한국 발행 서류가 아닌 경우 뱔도의 중문 또는 영문 반역본을 준비해 대만대표부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2. 전화 예약  02-6329-6067로 예약 신청을 한다.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신청 접수일이 늦어질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특히, 어학연수 학교 일정도 고려해서 말이다. 예약 당일날 늦지 않도록 한다. 참고로 비자 신청 예약 후 교육부 허가 공문 또는 공문 번호가 없을 경우 비자 접수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이를 준비해야 한다. 3. 접수 후 소요시간  대표부는 심사기간이 접수 후 영업일을 기준으로 5일 소요된다고 했으며, 급행 처리는 불가능하다고 했다. 상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도 있음을 감안한다. 

6월 20일 코로나 확진자 3.5만명..."5월 5일 이래 최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일 대만 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5,632명(현지 35,596명, 해외유입 36명)이라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밝혔다. 144명의 사망자가 추가됐다.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뤄이쥔 의료대응팀 부팀장은 오늘의 신규 확진자수가 5월 5일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타이중시 5312명, 가오슝시 5280명, 신제이시 4267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뤄이쥔 부팀장은 다음 주에 신규지역감염사례가 5만 명 아레로 떨어질 것이라고 낙관했다. 

[안내] 거류증 소지자 가족의 대만 방문 (2022년 4월 13일 시행)

  대만 거류증 샘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거류증(ARC) 소지자의 가족이 대만을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 방문 비자를 신청해야 한다. 이는 지난 4월 13일부터 시행됐다. 

대만 동부 지진 규모 6.0 발생...대만 전역 '흔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일 오전 9시 5분 대만 동부 화롄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진앙지는 화롄현정부로부터 남서쪽 37.7km 지점으로 진앙의 깊이는 6.8km에 불과했다. 내륙에서 발생한 지진은 진앙의 깊이가 깊지 않은 탓에 흔들림이 심했다.  화롄 광화 지역은 진도 5의 흔들림이 관측되기도 했다.  현재까지 알려진 피해는 없다.  중앙기상국은 이틀 내로 규모 5 가량의 여진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해당 지진이 발생하기 전인 이날 새벽 2시 30분과 38분 타이둥현에서는 각각 규모  3.5, 3.6의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으로 쓰러진 일본 신사의 도리이 [트위터 캡처] 아울러 19일 일본 이시카와현과 노토반도 최북단 스즈시에서 규모 5.4, 6.0의 지진이 나면서 한 신사의 관문인 도리이가 쓰러지기도 했다.

2022 타이베이 국제식품박람회 열린다...중국에 금수당한 생선 이용한 요리도 시연

   타이베이 국제식품박람회 [농업위원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22냔 타이베이 국제식품박람회가 6월 22~25일 타이베이 난강전시관에서 열린다.  업계 관계자가 아닌 일반인에게는 마지막날인 25일만 참관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7일 행정원 농업위원회가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서 대만관은 지속 가능한 제로 탄소 식품 생산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농업위원회는 103명의 농산물 생산자를 초청하여 잠재적인 수출업자와 논의를 촉진하고 현지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농업위는 "식품 생산 과정에서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전시에서 대만 측은 최근 중국으로부터 금수조치 당한 석반어(그루퍼)에 대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요리쇼를 준비했다. 쉐프는 석반어를 가지고 다양한 요리를 시연한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