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6, 2021의 게시물 표시

[코로나] 위생복리부장, "방역경보 3단계 연장 여부, 이번주에 공개될 것"

  재래시장에서 방역활동 지도 하는 대만 경찰 [뉴토크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내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심각한 가운데 14일까지로 예정된 방역경보 3단계의 연자 ㅇ여부가 이번주에 발표될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 타이베이시, 7일부터 시장, 슈퍼, 마트 인원 통제

  [타이베이시정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6일 타이베이시정부가 재래시장,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에 한해 인원 통제를 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제 방법은 신분증 번호의 마지막 숫자에 의한다.  신분증 번호의 마지막 숫자가 홀수일 경우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일요일에 출입이 가능하며, 짝수일 경우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 출입이 가능하다.  평일의 경우는 스스로 이를 지켜야 하고, 주말의 경우는 강제로 이를 실시한다고 시정부는 설명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최대 1만5천 대만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시정부는 강조했다.  현재 이곳들은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코로나] 대만 6일 신규 확진사례 343명 (당일지역 335, 교정회귀 8건)...사망 36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6일 대만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43명이 추가됐다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밝혔다. 

타이베이시에 이어 중앙정부도 코로나19 백신 완전 무료 정책 실시 뒤늦게 발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커원저(柯文哲) 타이베이시장이 줄곧 중앙정부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며 5일 오후 타이베이 시민들에 대해 코로나19 백신 완전 무료 접종을 선언하자 중앙 정부도 전 국민에 대해 백신 무료화를 선언했다.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5일 밤 보도자료를 통해 40억 대만달러의 특별예산을 편성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6월 7일부터 시행된다.  좡런샹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변인은 백신은 무료지만 잡종을 위해 등록비 등을 지불해야 하며 그 비용은 50-229 대만달러라며 국민들의 예방 접종에 대한 의지를 높이기 위해 40억 위안을 배정했고 행정원은 3일 이를 승인했다고 뒤늦게 밝혔다. 타이베이시가 먼저 발표한 뒤 중앙정부에서 발표한 터라 이를 부랴부랴 뒤늦게 백신 무료화를 결정했다는 비판이 나온다.  또한 커 시장이 이를 시행하자 중앙정부에서도 마지못해 따라갔다는 의견도 나온다. 그렇지 않았으면 중앙정부에서 먼저 발표를 했거나 애초부터 백신의 모든 과정이 무료로 시작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대만 일부 네티즌들은 "백신을 접종할 수 없는데 7일부터 무료라니", "맞을 백신도 없는데", "당장 맞고 싶어도 맞을 수 없다", "중앙정부가 접종 센터를 만든다고, 무료로 한다고, 근데 백신은 어디에 있느냐" 는 등의 반응을 쏟았다.  타이베이시 측은 이에 대해 중앙정부가 모든 국민들의 면역을 증진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공동으로 확인했다며 반겼다.  커 시장은 타이베이시는 이미 백신접종 계획을 수립했고, 먼저 예약 사이트도 준비됐다고 했다. 사이트에 에약한 모두가 백신을 맞아야 하지만 타이베이시 거주자만 채택될 것이라고 말했다.  타이베이시 대변인은 “타이베이시가 무료 접종을 지안한 이유는 백신 비용은 중앙정부가 부담하지만 다른 비용은 자비로 부담하며 이는 병원마다 다르다. 사람들은 더 저렴한 병원이 가려고 하고 의료센터니 대형병원에는 가고

[코로나] 대만, 독일 BNT, 미국 얀센 백신에 긴급사용승인 추진 중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일부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승인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