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9, 2020의 게시물 표시

중국, 신임 국민당 당주석에 축하 대신 "92공식 지켜라"⋯미국AIT, "당선 축하"

장치천 국민당 주석 [자유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장치천(江啟臣) 입법위원(국회의원)이 국민당 주석으로 취임한 가운데 중국이 장 주석에게 축하메시지 대신 '92공식'(九二共識, 92컨센서스, '하나의 중국')을 내세웠다고 9일 대만 자유시보 등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타이베이시, 유동인구 많은 지하철역에 열화상카메라 확대

타이베이역 반난선 개찰구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 [자유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황산산(黃珊珊) 타이베이 부시장은 타이베이역 외에 유동인구가 유독 많은 지하철역에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겠다고 9일 밝혔다.

대만 '코로나19' 확진자, 여전히 45명⋯그중 25명 대만내 감염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9일 새로운 확진자는 없으며 총 확진자는 45명이라고 밝혔다고 대만 중앙통신사 등이 전했다. 자료 화면[유튜브 캡처]

"대만 돌아온 쯔위, 18일 자가검역 해제"

[트위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트와이스 쯔위가 대만에 조용히 돌아와 자가격리 중이라는 보도가 나오자 쯔위 어머니가 쯔위의 근황을 전했다.

대만 택시 운전사, 코로나19 예방 위해 택시에 방호벽 만들어

택시 운전사가 만든 방호벽[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한 인터넷 토론 사이트에 택시 운전사가 직접 만든 방호벽 사진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자유시보는 2일 전했다.

대만, 마스크실명제2.0 추진⋯"인터넷서 마스크 구매 후 편의점서 수령"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우려 속에 마스크실명제가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판매 개정안인 마스크실명제 2.0이 실시될 것으로 보인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