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5월 6, 2022의 게시물 표시

식당 취식 금지? 천스중, "마스크 착용 잘하세요"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6일 코로나 지역감염사례가 3만6168명에 달한 가운데 일부 전문가는 작년 같은 식당 봉쇄 조치를 취해야한다는 제안이 나오자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마스크 착용을 잘하라며 그럴 필요 없다고 강조했다. 검염전문가 자오밍웨이는 현재 확인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대만의 의료 역량은 점점 더 타이트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의 전염병 정책이 매우 적합하지 않다며 생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지난해 3급 방역조치처럼 식당 취식을 금지하거나 출입인원을 제한하고 칸막이 등을 설치해 비말 전파 가능성을 줄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6일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식당 내 취식을 금지하는 것은 경제활동에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전염병 예벙에 의미와 효율이 매우 낮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먹지 않거나 일어날 때 마스크를 쓰라고 당부했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자료사진]  

PCR검사 휴대폰 번호 제대로 입력해야 검사 결과 받는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코로나 상황이 가열되면서 PCR 검사를 받는 대만인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검사를 받은 이들이 휴대전화 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사례가 많아 검사 결과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휴대폰 번호를 중간에 '-'를 붙이면 안 되며, 그 사이에 공백이 없어야 하며, 정확하게 기입해달라고 당부했다. 지휘센터는전날 검사를 받은 이들이 결과를 받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휴대전화 번호를 확인하도록 지시한 결과 상당수가 이러한 오류를 범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휘센터는 휴대폰 번호 입력 시 모든 숫자만 입력하면 됩돤더면서 09로 시작해야 하며 중간에 -를 추가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대만 코로나 정점기는 언제? "5월 11일 단일 확진자 10만 돌파 예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공존으로 조심스럽게 코로나 정책을 선회한 대만의 코로나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정점기가 5월 20일로 내다보기도 했다.  5일 위생복리부 질병관리서(CDC) 좡런샹 부서장은 행정원 보고에서 5월 11일 단일 신규 확진자수가 5만4124명~10만2743명으로 예측된다고 했다.  최대 10만 이상 확진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이다. 하지만 이날이 정점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일주일간 지역감염사례는 12만4560명이 늘어났다. 이는 전주보다 3만6113명이 늘어난 것이다.  좡 대변인은 5월 중하순쯤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5월 6일 대만 코로나 신규확진자 3만6213명 지역사례 3만6168명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5일 대만의 지역감염사례가 3만 명을 넘은 가운데 6일 또 다시 4만 명에 육박하는 신규 확진자가 나오며 최고치를 경했다.  6일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3만6213명으로 대만내 지역감염사례는 3만6168명, 해외유입사례 45명이라고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밝혔다.  사망자는 10명을 기록하며 단일 사망자수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역별로 보면 신베이시가 1만2066명, 타이베이시 7716명, 타오위안시 6271명 등으로 집계됐다. 

코로나 격리 중인 아들과 놀던 41세 아버지 돌연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오위안시에 사는 41세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자택에서 격리 중 코로나 확진 아들과 함께 4일 오후 집에서 놀다가 돌연 사망했다.  그는 아이와 놀던 중 돌연 정신을 잃었고, 이를 목격한 아내는 급히 119에 구조 요청을 했다. 병원 도착 전 숨을 쉬지 않고, 심장도 뛰지 않는 상태였다.  검찰은 5일 예비 조사에서 사인에 대해 '심인성 쇼크'로 인한 사망이라고 밝혔다.  온 가족이 코로나 확진자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망자의 아내는 남편이 가장 몸이 안 좋았다고 말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