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9,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 기상국, 9일 오후 2시30분 태풍 해상경보 발령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기상국은 9일 오후 2시 30분 태풍해상경보를 발령했다.

손흥민, 대만인이 뽑은 2018년 월드컵 인기 선수 5위에 선정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한 대만 여론조사 사이트에서 손흥민이 2018년 월드컵 인기 선수 투표에서 5위에 올랐다. 손흥민[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2017년 대만방문 한국인 소비액 일본 이어 2위…'쇼핑'이 대세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전미숙(田美淑)] 지난해 대만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1인당 평균 소비금액이 일본 관광객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난(台南) 하늘에 구멍이? 대만 네티즌들 "신기하다"

타이난에 내린 국지성 폭우[정밍뎬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9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타이난(台南) 일부지역에서 강한 국지성 호우가 쏟아진 가운데 이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인터넷에 올라와 화제가 됐다.

대만 신주민(新住民) 94% "대만 생활 행복하다"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에 거주하고 있는 신주민(新住民)의 93.7%가 대만에서 행복감을 느낀다는 이민서의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자료 사진[신주민글로벌뉴스사이트 캡처]

대만 언론인, "중국 공유경제 '공유재난'으로 바뀌고 있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유명 언론인인 셰진허(謝金河) 차이쉰(財信) 그룹 회장이 중국 공유경제가 난항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셰진허 회장은 대만 유명 시사주간지 진저우칸(今周刊)의 발행인이기도 하다.

2017년 외국관광객이 가장 좋았던 대만 명소 TOP10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 관광국은 지난 2017년 대만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가장 좋다고 느낀 관광명소 10곳을 발표했다.

2017년 외국관광객이 가장 많이 간 대만 명소 TOP10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발표된 대만 관광국 통계에 따르면 2017년 대만을 방문한 외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간 곳으로 야시장이 꼽혔다.

타이베이 4세 여아 묻지마 살인범 2심서도 무기징역

2016년 3월 28일 발생한 묻지마 살인 현장[김승현 촬영 및 제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16년 대만을 공황에 빠뜨렸던 타이베이시 네이후(內湖)에서 발생한 묻지마 살인사건 범인이 사형이 아닌 무기징역을 받으면서 논란이 됐다.

한국 부산서 3년만에 열린 한국-대만 친구들 문화언어교류

3년만에 열린 한국-대만 친구들 문화언어교류 활동 [대만인 Elisa Chang 촬영] [대만은 지금 (부산)=류승우(柳昇雨)] 8일 부산 남포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한국-대만 친구들이 3년만에 뭉쳤습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