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4, 2016의 게시물 표시

[대만생활] 31일~1일 타이베이 지하철 이용횟수 302.8만

12월 31일 오전 6시부터 1월 1일 오전 6시까지 타이베이 지하철 이용횟수가 302.8만 회를 기록하여 타이베이 지하철 역사상 최고치로 기록되었다고 타이베이메트로(台北捷運)측은 밝혔다. 타이베이101 불꽃놀이를 비롯한 각종 행사들이 타이베이 곳곳에 있었다. 당초 타이베이메트로 측이 발표했던 예상치 300만을 훌쩍 넘었다. 작년(2014-2015)의 경우 296만 회를 기록하여 작년 대비 6.6만 회가 증가했다. 2015년 개통된 송산신디엔선(松山新店線)은 약 40.2만, 단수이신이선(淡水信義線)의 경우 약 82.9만, 반난선(板南線)의 경우 약 100만을 기록했다.   +대만은지금   @  柳大叔, 愛臺灣的韓國人  (류정엽)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nowformosa →  바로가 기 카카오스토리 에서도  [대만은 지금]   을 만나세요! https://story.kakao.com/ch/nowformosa 다른 기사: [영상뉴스] 2016년 타이베이101 불꽃놀이 [대만생활] 고궁박물관 남부원구(故宮南院) 28일 시범 운영 [대만사회] 유치원 교사의 실수(?) [대만특집] 타이베이101 불꽃놀이, 어디가 가장 잘 보일까? BEST10!  [대만연예] 대만을 뜨겁게 달군 첫사랑 열풍! 我的少女時代! 나의 소녀시대!

[대만생활] 옥산(玉山)에 첫눈 내려

대만 옥산(玉山, 위산, 최고 해발 3952미터)에 첫눈이 내렸다. 옥산 기상관측대 / 기상국 3일 새벽 5시 옥산 기상관측대에서 내린 이 눈은 15년만에 가장 늦게 내린 눈으로 기록되었다고 기상국(氣象局)은 밝혔다. 2001년 입동 후 다음해 1월 10일에 첫눈이 내렸다.   +대만은지금   @  柳大叔, 愛臺灣的韓國人  (류정엽)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nowformosa →  바로가 기 카카오스토리 에서도  [대만은 지금]   을 만나세요! https://story.kakao.com/ch/nowformosa 다른 기사: [영상뉴스] 2016년 타이베이101 불꽃놀이 [대만생활] 고궁박물관 남부원구(故宮南院) 28일 시범 운영 [대만사회] 유치원 교사의 실수(?) [대만특집] 타이베이101 불꽃놀이, 어디가 가장 잘 보일까? BEST10!  [대만연예] 대만을 뜨겁게 달군 첫사랑 열풍! 我的少女時代! 나의 소녀시대!

[대만정치] 제 2차 총선후보 TV토론회後 총선후보 지지도

1월 2일 오후 2시부터 제 2차 총선후보 TV토론회가 시작되었다. TVBS 여론조사센터는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20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총선후보 지지도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다. 제 2차 총선후보 TV토론회에서 총선후보: 주리룬(좌), 송추위(중), 차이잉원(우): SET 차이잉원(蔡英文) 후보 지지율은 지난 27일에 열린 1차 토론회 때보다 4%포인트 상승한 44%, 주리룬(朱立倫) 후보의 지지율은 24%(변동없음), 송추위(宋楚瑜) 후보는 1%포인트 증가한 15%의 지지율을 보였다. 이번 2차 토론회에서 26%의 응답자는 송추위 후보가 토론을 가장 잘했다라고 답했으며, 85%의 응답자가 투표를 할 것이라고 답해 이번 총선투표율은 기존 TVBS여론조사결과 평균 약 74.4%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대만 국적을 가진 978명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는 95%의 신뢰도와 표본오차 ±3.1포인트라고 TVBS POLL CENTER측은 밝혔다.   +대만은지금   @  柳大叔, 愛臺灣的韓國人  (류정엽)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nowformosa →  바로가 기 카카오스토리 에서도  [대만은 지금]   을 만나세요! https://story.kakao.com/ch/nowformosa 다른 기사: [대만국제] 중국, 대만독립(台獨) 지지 경제인 경고 [대만정치] 총통후보 TV토론회 후 총통후보 지지도 [대만정치] 타이베이(台北) 시장 커원저(柯文哲), "할 일은 너무 많고, 시간은 없고"  [대만특집] 대만국(台灣國)? 중화민국(中華民國)? [대만정치] 송추위(宋楚瑜) "당선 1년 후 성과 나쁘면 자진 사퇴하겠다" 

[대만사회] 대만 고등교과서에 나온 '한국기원론'(韓國起源論)

작년 11월 1일자 대만 고등학교 1학년 사회과 교과서의 부교재(翰林출판)에는 '한국기원론(韓國起源論)' 에 관한 이야기가 실렸다. 한국기원론은 이집트 문명, 메소포타미아 문명, 인더스 문명, 황하 문명 등 세계 4대 문명보다 한국(고려) 문명이 최초라는 이론으로 많은 한국인들이 주장하고 있다고 말한다. 아울러 한국기원론은 한자, 일본어, 도교를 비롯한 추석, 단오까지도 한국이 최초라고 주장한다며, 끊임없이 미디어에 오르내리고 있다. 해당 교재 표지 / 임육정 제공 한국기원론은 모든 문명, 문자, 문화 등이 한국으로부터 기인했다는 이론으로 한국 사람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론이다. 이는 한국의 우월주의에서 온 학자들이 주장하고 있으며, 한국 역사교과서에도 세뇌교육을 통해 한국 학생들을 세계에서 인식하는 세계관과는 전혀 다른 세계관을 심어주고 있다는 것이 주요 쟁점이다. 한국기원론, 일본 미디어가 비판 / 임육정 제공 이 교과서에는 "일본 언론 보도에 따르면"이라는 애매한 태도를 취하고 있으며, 인용보도한 언론사 출처 역시 밝히고 있지 않다. 또한 한국에서의 역사교육은 마치 "한국 우월주의"에 근간한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한국으로 보여지고 있다. 해당 교재 뒷면 / 임육정(林育呈) 제공 이 사실을 제보한 임육정(林育呈, 고1) 학생은 "세계가 모두 한국에서 생겼다라는 말도 안되는 부실한 자료를 가지고 교과서를 만들어 정부로부터 인증을 쉽게 받았다는 사실에 (대만)정부의 능력에 강력한 의심을 품었다."라며 제보 동기를 밝혔다. 이 교재는 부교재로 사회수업 시간에 약 10여분 가량 소개하고 지나가는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대 고대 문명 중 하나는 고려문명? / CTI YOUTUBE캡쳐 대만 언론에는 몇 년전부터 "공자는 한국사람이다"를 비롯하여 "왕건민(王建民, 대만 야구선수)은 한국사람이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