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27, 2021의 게시물 표시

두 번째 대만산 코로나19 백신 '롄야'(聯亞), 6월말까지 긴급사용승인(EUA) 신청한다..."다음 시험은 인도에서 1.1만명을 대상으로"

  대만에서 두 번째로 자국산 백신을 개발한 롄야(聯亞)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두 번째 코로나19 백신이 6월 말까지 대만 정부에 비상사용승인(EUA) 신청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27일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코로나] 위생복리부 부립병원 PCR검사비용 대폭 낮춘다...이어 군병원도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위생복리부가 운영하는 부립 병원에서 실시하는 PCR 검사 비용이 27일부터 대폭 낮아졌다. 

타이베이서 2명, 핑둥 델타 변이 확진자와 접촉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커원저(柯文哲) 타이베이시장은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말며 방역 경계를 늦추지 말라”고 호소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타이베이시 위생국이 이날 오전 10시 질병관리서로부터 타이베이시민 두 명이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진지와 접촉을 했다는 통보를 받은 데 따른 것이다.  커 시장에 따르면 이들은 핑둥 팡라오(枋寮) 확진자의 누이와 시누이라며 이들은 지난 6월 20일 팡랴오로 내려가 마스크를 착용한 채 확진자와 짧은 시간 동안 대화를 나누었다. 이 둘은 당일 자가용을 이용해 바로 타이베이로 돌아왔으며, 모두 퇴직한 상태로 타이베이시 공공장소 출입 이력은 없다고 커 시장은 전했다. 타이베이시 위생국은 이를 통지 받은 이들은 바로 양명(陽明)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검역소에서 격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커 시장은 이에 대해 엄밀하게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커 시장은 세계적으로  인도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영국 알파 변이 바이러스를 대체하고 있다며 최소 80개국을 휩쓸고 있으며 인도, 영국이서 가장 강력한 바이러스 균주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관련 연구 문헌에서 백신 접종자 중 약 30%만 델타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력을 갖고 있다고 봤다”며 “대만에서 이러한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전에 통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마스크를 써도 집안에서 밀착하면 감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특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 6월 27일 대만 신규 확진자 89명(해외 1명), 사망 9명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7일 대만에서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89명, 그중 대만내 지역감염 88건, 해외유입 1건이라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밝혔다.  사망자는 9명이다.  지역감염사례 88건 중 신베이시가 41명, 타이베이시가 33명으로 가장 많았다.  그뒤로 타이난시 8명, 타오위안시 3명, 핑둥현, 난터우현, 신주시 각 1명 등으로 나타났다.  이날까지 대만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만4634명, 누적 사망자는 632명이다.

[코로나] 대만에 입국하는 모든 이는 무조건 '방역호텔', '정부지정 시설'에서 격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해외에서 대만에 입경하는 모든 이들은 가차 없이 '방역호텔'이나 '정부지정 검역소'에서 격리해야 한다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26일 밝혔다.  지휘센터는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지역 사회에 전파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27일부터 가정 격리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만 남부 핑둥현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 6명이 나오면서 함께 발표된 것이다.  대만이 분류한 주요 고위험국가 7개국 뿐만 아니라 모든 국가에 대해 동일한 기준을 적용해 엄격한 방역 기준을 조치할 것이며 고위험국 7개국인 브라질, 인도, 영국, 페루, 이스라엘,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를 방문했거나 경유한 이들은 더욱 엄격한 검역 대상이 될 것이라고 당국은 밝혔다.  한편, 대만에는 49개의 정부 검역시설이 있다. 

[코로나] 대만 핑둥 택시기사집단 감염사건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6명...'람다 변이' 우려 속에 유전자 검사했더니 '델타 변이'

  뤄이진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응급대응팀 부팀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남부 핑둥(屏東) 택시기사 집단감염안이 대만인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뤄이쥔(羅一鈞) 응급대응팀 부팀장은 26일  택시기사 집단 감염사례는 26일까지 12명의 감염자가 나왔으며 그중 6명이 인도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뤄이쥔 부팀장은 이어 감염자 중 3명에게서 이미 폐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현재 집중치료실에 들어간 상태는 아니라고 말했다.  현재 일각에서는 핑둥을 봉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핑둥현정부가 핑둥현을 봉쇄해버릴 것이라는 말까지 나왔다.  판멍안 핑둥현장은 "봉쇄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감염건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 사례라는 것은 25일 처음 알려졌다.  핑둥현에서 23일 지역사례(14298번) 감염이 보고되었는데, 63세 남성으로 직업은 택시기사였다. 그의 감염원은 페루에서 돌아온 가족들 때문이었다. 이들은 모두 타이중에서 확진됐다.  페루에서돌아온 가족이 확진되자 사람들은 페루 람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이들의 염기서열을 분석한 결과 람다 변이 바이러스가 아닌 인도 델타 변이 바이러스라고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밝혔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대만내에서 발견되기 전인 지난 18일 대만을 출발해 마카오에 입국한 대만 남성이 델타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대만 보건 당국은 지난 16일 지난해 10월 이후부터 염기서열분석은 278건이 이루어졌고 델타 변이는 해외유입사례로 5건만 발견됐다고 강조하며 대만내 델타변이는 없으며 대부분 영국 알파 변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류군의 횡설수설] 실망대잔치! 대만 보건당국 코로나 확진자 염기서열 분석 건수 고작 278건...델타 변이 없다던 당국, 대만서 마카오간 대만인 델타 바이러스 확진에 "감염 1달 됐다"

2021년 4월 대만의 홍콩 무역 의존도, 2007년이래 최고치 경신

  [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과 홍콩간 상호 대표처 문제로 시끌시끌하지만  지난 4월 대만의 홍콩 무역 의존도는 2007년 이래 최고치인 8.9%를 기록했다. 1-4월 무역 의존도는 평균 8%다.  25일 경제일보는 이에 대해 홍콩 학자들이 대만이 홍콩으로부터 큰 수익을 냈다고 전했다고 보도했다.  홍콩 학자는 만일 현 차이잉원 정부가 홍콩과 관계를 완전히 단절하는 단계에 이르면 대만에 손실이 막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역국 통계에 따르면 차이이원 정부가 출범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대만과 홍콩간 양자무역 연평균 상장률은 8.3%였으며 무역량은 무려 20.4%나 증가했다.  이로써 홍콩은 대만의 4번째로 큰 무역 파트너이자 3번째로 큰 수출 시장이 됐다.  홍콩은 양안(중국과 대만)간 간접 무역의 중요한 재수출 항구다. 재수출 무역은 지난해  14.4% 증가한 608억 달러로 양측 총 무역의 약 22.8%를 차지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