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3, 2021의 게시물 표시

임신했다는 대만 트렌스젠더, 허위사실 유포로 처벌 받을 듯

  [인스타그램]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유명 트렌스젠더 인터넷 스타가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처벌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백신, 대만 총통과 부총통이 먼저 맞을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3일 대만이 아스트라제네카로부터 구매한 코로나19 백신의 첫 번째 물량 11만7천 회분이 대만에 도착한 가운데 대만 총통과 부총통의 백신 접종 여부에 관심이 쏠렸다.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대한항공편으로 대만 도착 (종합)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도 드디어 코로나19 백신을 손에 넣었다.   3월 3일 처음으로 코로나 백신이 대만 땅을 밟았다.[대만 연합보 캡처]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3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11만7천 회분이 도착했다고 밝혔다.  백신은 이날 오전 10시 21분경 대한항공 항공편에 실려 타어위안 공항에 도착한 뒤  섭씨 2~8도의 온도에 보관되고 있다고 지휘센터는 밝혔다. 당초 코백스 퍼실리티로부터 조달되어 20만 회분이 도착했다고 알려졌지만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이는 대만이 아스트라제네카에 직접 주문한 1천만 회분의 일부라고 밝혔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이번 백신은 첫 번째 배치인 만큼 신중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천 부장은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예상시기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다.  대만 식약서는 바로 검사 과정에 돌입했다. 검사가 끝나면 백신은 대만 전국 100-200개 의료시설로 옮겨진다. 백신은 자격이 되는 대상자 11만7천 명에게 접종될 예정이다.  천 부장은 백신을 접종한 이들은 최소 8주후에 재접종을 실시할 것이라고 했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두 번째 물량의 도착 시기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연합보] 이 백신은 누가 먼저 맞을까? 지휘센터는 접종 우선 대상자를 네 개 그룹으로 나누었다.  최우선 접종 대상 그룹은 코로나19 확진자나 코로나 감염 의심자들을 직접 대면하는 의료진 및 및 관련 인원이며 약 50176명으로 추산됐다.  두 번째 우선 접종 그룹은 코로나19 환자가 있는 병원에서 일하면서 코로나19 비확진자를 대면하는 이들이다. 12만7677명이 해당된다.  7만7658명로 구성된 세 번째 그룹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있는 병원에서 일하면서 그 어떤 환자와 잡촉하지 않는 이들이다.  네 번째 그룹에는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지 않는 의료기관에서 일하는 사람들로 5만6263명이 포함됐다.  천 부장은 백신 접종 후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경우를 대비

코로나19 백신 실은 대한항공 항공기 대만 도착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코로나19 백신이 최초로 도착했다.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3일 오전 10시 25분 코백스 퍼실리티에서 취득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0만 회분을 실은 대한항공 691편이 북부 타오위안국제공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