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2월 30, 2020의 게시물 표시

대만, 해저 지진 및 쓰나미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완료

  대만 화롄 대지진 때 붕괴된 한 아파트 [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얼마 전 화산 폭발 경고 메시지 테스트를 한 대만이 해저 지진 및 쓰나미 모니터링 시스템을 공식적으로 구축했다. 

가슴 아픈 대만인, "한국인, 술자리서 낙후된 대만에 오고 싶지 않았다"에 대만 네티즌들 ‘와글와글’

  논란이 된 글[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한 대만인이 대만 인터넷 토론사이트 PPT라는 곳에 한국인을 만난 경험담을 올렸다. 

2천만 회분 코로나19 백신, 대만에 빠르면 2021년 3월 도착할 듯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천스중(陳時中) 위생복리부장(장관)은 30일 코로나19 백신 약 2천만 회분에 대해 협상 중이라며 가장 빠르면 2021년 3월에 대만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대만서 첫 영국 변이 코로나19 확진자 나와 ⋯대만, "거주허가 없는 외국인, 1개월 입국 금지"

[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최초로 영국발 변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외국인 입국을 잠정 중단시킨다고 30일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이에 따라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입국 제한 조치를 대폭 강화하고 나섰다.  천스중(陳時中) 위생복리부장(장관)은 이날 이러한 국경 통제 긴급 대책을 발표하고 순차적 검토를 예고했다. 관찰 기간은 전염병 시행 상황의 변화에 따라 1개월로 정해졌다.  영국 런던발 중화항공 여객기에 탑승한 792번 확진자의 유전자를 비교 분석한 결과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천 부장은 밝혔다. 792번 확진자는 대만 도착 당시 발열 증상이 있었다.  천 부장은 이로 인해 국경 검역 조치를 조정해야 한다고 했다.  비행시간 기준 1월 1일부터 거주 허가가 없는 외국인은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은 이상 입국이 금지된다. 단, 외국국적 보유 대만인, 홍콩 및 마아코 국민의 배우자, 미성년자 자녀 및 당국 승인을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국적자의 경우 자가격리는 한 집에 1명만 머물 수 있다.  대만 집에 이미 누군가 살고 있다면 그 집에서 격리를 할 수 없다는 의미다. 천 부장은 여객기 탑승 3일전 제출하는 음성 증명서뿐만 아니라 대만으로 귀국하는 이들 대부부은 방역호텔과 중앙집중식 격리 시설에 들어갈 것이라면서 지역사회가 강력한 방어선을 구축하길 희망한다고 했다.  천 부장은 또 사업, 외교관은 어느 정도 통제 하에 입국이 가능하며 나머지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했다. 그는 또 이미 승인된 것을 제외한 비지니스 버블은 즉시 취소된다고 했다.  아울러 1월 1일부터 항공기의 대만 경유가 중단될 것이라고 천 부장은 밝혔다. 

대만은 지금 무엇이 바뀔까? 2021년 대만에서 살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국가발전위, 2021년 경제성장률 목표 3.8~4.2%

  국가발전위원회 [위키피디아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국가발전위원회는 2021년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9년 만에 최고치인 3.8~4.2%로 정했다고 29일 대만 공상시보가 전했다. 

타이베이시정부 광장 새해 전야 행사 입장 인원 8만 명으로 제한

  타이베이101 불꽃축제 [타이베이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타이베이시정부는 시장부 앞 광장에서 열리는 새해 전야 카운트다운 행사의 입장 인원을 8만 명으로 제한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