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2,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여행법 발효 후 미국관료의 첫 대만 방문…"대만, 국제사회서 배제 불가"

알렉스 웡 미국 국무부 동아태 부차관보[미국 국무부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서 '대만여행법'이 발효된 뒤 미국 고위인사가 최초로 대만을 방문해 대만이 국제사회에서 배제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만 차이잉원 총통, 중국 시진핑 장기집권 개헌에 입을 열었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독립성향의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의 장기접권 개헌에 대해 첫 공식적 입장을 밝혔다. 22일 대만 연합보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7시 차이 총통은 국가안전회의를 소집한 자리에서 시진핑 주석의 장기집권 개헌안을 두고 민주주의는 대만이 더 우세함을 보여준 것이라고 밝혔다. 총통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회의에서 ''중국의 양회 이후의 정치 동향 및 영향', '중미 경제무역 충돌', '한반도 최신 정세' 등의 의제로 토론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차이 총통은 또 "자유민주는 대만의 생존의 길"이라며 "(양안 간) 호혜평등이 양안관계가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그의 발언은 대만은 자유민주주의를 끝까지 지켜내겠다는 의도로 중국과는 다름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차이 총통은 이어 최근 국제정세가 급속도로 변하고 있어 대만은 앞으로 더욱 복잡하고 다양한 도전을 맞게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역내 관계 및 국제무역이 급변해 대만도 큰 영향을 받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차이 총통은  "건강은 세계의 보편적 인권"이라며 대만은 세계보건총회(WHA)에 참여할 권리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중국이 대만의 WHA참여에 압력을 행사하는 것은 대국이 할 행동이 아니라고 말했다. 대만 차이잉원 총통[대만은지금 자료사진]

[포토뉴스] 모처럼 좋은 날씨에 타이베이를 걷다

[사진=안세익 제공] 2018년 3월 22일 대만 타이베이는 모처럼 날씨가 좋았다. 사진을 찍으며 걷고 또 걸었다.

보잉사 9999번째 737기는 중국 항공사가 매입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보잉사의 9천999번째 737기 항공기를 중국의 저가항공사가 매입했다.

[대만위키/정치] 대만(중화민국) 총통부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대만(중화민국) 총통부 한국 대통령 비서실에 해당하는 총통·부총통 보좌기구의 공식명칭은 중화민국총통부(中華民國總統府)다.

구글도 첨단기술 부문 대만 인재 육성에 나서

[대만 총통부]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구글이 '스마트 타이완'이란 모토로 첨단기술 인재 양성에 나섰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21일 보도했다.

대만 이란(宜蘭) 시멘트 공장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화재 현장[대만 엔티뉴스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22일 새벽 3시 25분 경 대만 이란(宜蘭)현 둥산(冬山)향에 위치한 룬타이(潤泰) 시멘트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대만위키/기본정보] 주음부호(注音符號)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주음부호(注音符號) 1913년 중국독음통일회가 제정한 중국어 음운 표기법.

[대만위키/정치] 보아이특구(博愛特區)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보아이특구(博愛特區) 보아이특구는 타이베이시 중정구에 자리한 정치·행정 중심구역이다.

타이베이 음식점서 총격 사건…4명 부상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21일 밤 8시 50분 경 대만 타이베이시 지룽(基隆)로 1단에 위치한 해산물 음식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여자 연예인 7년간 솔로…"연애 포기했다"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한 대만 연예인이 7년간 솔로로 지내면서 연애를 아예 포기했다고 밝혔다. DJ위안위안[페이스북 캡처] 중국시보에 따르면, 대만 라디오 프로그램의 DJ인 위안위안(圓圓)은 자신의 친구인 MC 샤오셴(小嫻)의 중매인이기도 했지만 친구가 이혼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도 연애를 포기했다고 설명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