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0월 27, 2020의 게시물 표시

대만철도, 올 12월 전구간 전기화 작업 완료

  대만철도 즈창하오(자강호) [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철도는 대만 열차의 전구간이 12월에 완전히 전기화가 이루어진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2014년부터 실시됐다. 

미국, 또 다시 대만에 23억7천만 달러어치 무기판매 승인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이 지난 21일 대만에 무기판매안 3건을 승인한 데에 이어 닷새 만인 26일(현지시간) 대만에 대한 무기판매안을 재차 승인했다. 

대만서 독감백신 접종 후 4명 사망⋯당국, “백신과 무관”

  내용과 무관[픽사베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독감백신 접종 후 4명이 사망했다고 보고되었다. 

대만 국민MC 우중셴(吳宗憲), "독감 백신 접종을 후회한다"

  주사 맞는 우중셴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국민MC 우중셴(吳宗憲)이 독감 백신을 접종한 뒤 후회한다고 밝혀 언론의 관심을 모았다. 

눈에는 눈! 중국, “미국 언론사 6곳에 명단, 재무상태 등 모든 자료 7일내로 제출해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이 지난 21일 중국 매체 6개를 ‘외국사절단’ 명단에 포함시키면서 공산당 지령 하에 움직이는 단체로 사실상 중국 언론들에 대한 제재를 가한 가운데 중국이 미국 언론사 6곳을 지명하며 반격에 나섰다.  26일 밤 중국 외교부는 지목된 미국 언론 6개사는 직원 명단, 재정 등 모든 자료를 일주일내로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ABC, 로스앤젤레스타임스, 미네소타 공영라디오, BNA, 뉴스위크, 피처 스토리 타임즈 등이다.  자오리젠(趙立堅) 외교부 대변인은 미국이 최근 미국 내에서 중국 언론들의 정상적인 뉴스보도 활동에 무리하게 제약을 가해 부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미국은 중국 언론에 대한 차별과 정치적 탄압을 계속 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난주 중국은 미국에 외국사절단 목록에서 중국 언론사들을 빼줄 것을 요구했지만 미국은 중국의 합법적이고 합리적인 요청과 엄정한 경고를 완전히 무시하고 미국에 있는 중국 언론 기관과 인사들에 대해 정치적 탄압과 낙인 찍기를 고집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21일 미국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중국 언론 6개를 사절단 명단에 포함시키면서 중국 언론 15개가 명단에 포함됐다.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중국 외교부 캡처]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