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4, 2020의 게시물 표시

대만 국방부장, "중국, 남중국해에 ADIZ 설치 계획 있을 수 있다"

  옌더파 대만 국방부장(장관)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중국 군용기가 출퇴근하듯 대만의 방공식별구역(ADIZ)를 자주 침범하고 이는 가운데 옌더파(嚴德發) 대만 국방부장(장관)이 중국 군용기가 대만 남서부 방공식별구역을 자주 침범하는 것은 남중국해에 ADIZ를 설치하려는 중국의 계획의 일부일 수 있다는 말을 했다. 

대만 국방부, "노후된 F-5전투기 46대, 2024년 퇴역후 대만산 고등훈련기로 대체"

대만산 고등훈련기 융잉[청년일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국방부는 노후된 F-5 전투기 46대를 2024년에 퇴역시키겠다고 3일 밝혔다. 

10년에 1번하는 인구주택총조사, 오는 11월 8일부터 실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정부는 10년에 한 번 실시하는 전국 인구주택 조사를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독일 싱크탱크, "홍콩서 철수해 대만으로 이전해 글로벌 혁신센터 설립한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독일에 본사를 둔 '프리드리히 나우만 재단'은 홍콩사무소를 철수한 뒤 대만 타이베이로 사무실을 이전한다고 4일 밝혔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재단은 내년 초에 새로운 타이베이 사무소가 문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를 추구하는 재단은 독일 자유민주당(FDP) 소속으로 인권, 법치, 민주주의를 적극 지지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7월 중국이 홍콩에 보안법을 발효한 뒤 홍콩 사무실 직원과 파트너의 안전이 위협 받고 있다며 직원들이 스파이 혐의로 기소 우려가 있으며 이에 따라 지난 9월에 사무실을 폐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재단의 홍콩 사무실은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민주주의를 촉진하고 열린 사회를 추진하는 것을 필두로 2018년 홍콩 혁신센터를 오픈했다.  재단 측은 홍콩과 대조적으로 대만은 다양한 사회 구조와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정치적으로 안정되어 있다며 재단이 글로벌 혁신 센터를 타이베이로 이전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밝혔다.  재단은 또 대만이 혁신과 현대 경영 문화에서 업적이 있다며 전 세계의 롤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재단은 대만에 대해 매우 우호적이다. 최근 대만의 세계보건기구(WHO)참여에 대해 독일 국회에서 지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한편, 재단은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북미, 중미를 포함, 세계 60개국 이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 대만에 무인기 MQ-9 판매 승인할 듯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이 대만에 무인기(UAV) MQ-9 리퍼 판매를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