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5월 4, 2022의 게시물 표시

5월 4일 신규확진자 2만8487명 지역사례 2만8420명...3차 접종 20대 여성 코로나로 사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4일 코로나19로 사망자가 5명이 추가된 가운데 20대 여성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중증사례는 77건이 추가됐다.  지역감염사례 2만8420명, 해외사례 67명이 신규 확진자로 추가됐다.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화이자 백신을 3회 접종한 20대 여성이 지난달 말 코로나에 감염된 뒤 폐렴 진단을 받고 사망했다고전했다.  이 여성은 구토와 설사 증세를 보여 병원을 찾았다. 이어 설사, 발열, 구토 등이 이어졌고 패혈증 진단을 받게 됐다.  그의 상태가 악화되자 병원 측은 삽관, 인공호흡기를 사용하며 치료를 진행했다. 라지만 안타깝게도 지난 1일 사망했다.  지휘센터는 그의 사인에 대해 신종관상동맥폐렴, 패혈성 쇼크, 다발성 장기부전이었고, 면역 조절제, 항생제, 렘데시비르 및 스테로이드로 치료를 받았다고 밝혔다. 혈액 배양에서는 세균 감염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반점 있는 바나나는 항암효과가 탁월하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바나나는 영양가가 매우 높다. 특히 대만산 바나나는 크기도 크고 향은 물론 맛도 끝내준다고 대만인들은 말한다. 

"생사의 한 순간"...50대 여성 구사일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3일 오전 11시 가오슝시 산민구에서 끔찍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언론들에 따르면, 50대 여성 우씨가 스쿠터를 타고 교차로를 통과한 뒤 그 옆을 달리던 트럭으로 인해 무게 중심을 잃었다.  그는 트럭이 달리는 왼쪽으로 넘어졌다.   다행히 간소한 차이로 트럭은 그가 넘어진 머리를 밟지 않고 지나갔다. 손만 골절되면서 경상에 그쳤다.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  일부 언론은 이러한 사고에 대해 한 순간에 생사가 갈린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대형 차량이 스쿠터 옆을 지날 때 스쿠터가 중심을 잃으면서 스쿠터 운전자의 머리가 대형 차량 바퀴 아래로 깔리는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이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