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1, 2019의 게시물 표시

중국서 실종된 대만인 학자...알고보니 구금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한 대만인 학자가 중국에서 구금된 사실이 확인됐다. 중국서 구금된 대만인 학자 스정핑(施正屏, 56) [페이스북 캡처]

2019년 3분기 대만 경제성장률 2.9%

자료사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행정원 주계총처가 31일 3분기 경재성장률을 발표했다.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대만의 3분기 경제성장률은 2.91%로 나타났다. 주계총처가 지난 8월 발표한 예측치보다 0.24% 높았다. 이는 최근 5분기 이래 최고치라고 신문은 전했다. 주계총처는 올해 경제성장률을 2.46%로 전망하고 있다. 주계총처는 4분기에 큰 변화가 없다면 2.5%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주계총처는 아시아의 네 마리 용인 한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중에서 대만의 경제성장률이 가장 높았다고 강조했다. 3분기 경제성장률은 한국 2.0%, 싱가포르 0.1%,  홍콩 -2.9%다. 주계총처는 경제성장의 주원인으로 미중 무역전의 효과 및 대만 회사들의 리쇼어링, 반도체 업체들의 설비투자 등을 꼽았다.

덴마크 청년, 대만서 자전거 여행중 묘지 앞서 찍은 사진 논란

[대만 이티투데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 외국인이 대만에서 자전거를 타다 찍은 사진이 대만 토론사이트에 올라오면서 주목 받았다고 대만 이티투데이가 30일 전했다.

대만 가오슝에서 개최되는 '2019년 한국 문화의 날'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오는 11월 16일 가오슝(高雄) 한국국제학교에서 '한국 문화의 날' 행사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주타이베이한국대표부가 주관하고, 가오슝시한인회, 가오슝한국국제학교와 가오슝세종학당이 공동주관한다. 한국어 말하기 대회, KPOP 노래/댄스 대회, 축하 공연은 물론 한국 전통 음식 체험 및 한국 문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타이베이101빌딩은 왜 101층일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101 빌딩은 왜 101층일까?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