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26, 2022의 게시물 표시

세계한인무역협회 대만지회, 올해도 무역인재 양성 나선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세계한인무역협회 대만지회가 지난해에 이어 2022년에도 변함없이 대만에서 무역인재 양성에 나선다.  (사)세계한인무역협회 대만지회 김규일 지회장은 대만에 거주 중인 만 39세 이하 젊은 사업가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창업무역스쿨을 오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창업무역스쿨은 타이베이시 완화구에 위치한 格莱天漾大飯店 Great Skyview 호텔 13층 天樣廳에서 열린다.  글로벌 창업무역스쿨은 재외 젊은 동포를 대상으로 현지 시장에 정통하고 한국 수출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무역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김규일 지회장은 "선배 경제인으로서 글로벌 창업무역스쿨을 통해 실전 경험과 수준 높은 세미나를 후배 경제인에게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출만이 우리의 살 길이라는 ‘애국심’으로 흘린 선배 경제인들의 땀과 눈물이 오늘날 차세대 글로벌창업무역스쿨의 기초가 됐다”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그러면서 "9월에 개최되는 글로벌 차세대 무역스쿨은 대만 한인동포사회의 자랑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국땅에서 사는 청년들에게 민족의식과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한글과 한국 문화를 활용해 성공적인 비지니스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는 7천여명의 정회원과 2만여명의 차세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명실공히 750만 해외동포 사회에서 가장 큰 글로벌 경제단체다.  참가신청은 8월 19일(금)까지 이곳(누르면 이동) 을 통해 하면 된다.  문의는 worldoktatw@gmail.com으로 하면 된다.

대만, 우리나라에 4:0으로 완패...이민아 무려 2골 기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6일 일본 이바라키현에서 열린 동아시안컵 4강전에서 대만이 우리나라 여자축구대표팀에게 0-4로 크게 패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보도했다.  이로써 대만은 3연패 늪에 빠졌다.  우리 대표팀 이민아 선수는 무려 두 골이나 넣었다.  대만은 4강에서 중국에 0:2로 패했고, 일본은 1:4로 패했다. 한국은 일본에 1:2로 패한 뒤 중국에 1:1로 비겼다.  이로써 1승1무1패가 된 한국은 일본(2승)과 중국(1승1무)의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다.  [대한축구협회]

25일 민방위 훈련 시작...처음 '대피' 훈련도

  시민들을 대피시키는 경찰 [중국시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민방위 훈련인 완안(萬安) 훈련이 25일부터 시작됐다. 첫날인 25일은 북부지역에서 훈련이 실시됐다.  타이베이시는 올해 처음으로 시 전역에서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차량은 도로변에 정차해야 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나 승객도 내려서 인근 대피소로 대피해야 했다.  대만 중앙통신은 훈련 시작 전 활기가 넘쳤던 타이베이시가 순식간에 텅 빈 도시가 되었다고 했다.  대피소로 가장 많이 안내된 곳은 길가 주변의 슈퍼마켓인 것으로 전해졌다.  완안 훈련은 28일까지 계속된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