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2월 7, 2020의 게시물 표시

중국 네티즌들 SBS'런닝맨'에 대만 국기 나왔다며 '분노'

  부루마블에 중국과 대만이 나란히 있어 중국 네티즌들이 격하게 분노했다[웨이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인기 절정의 예능프로그램이자 한류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는 SBS '런닝맨'이 중국 네티즌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서 음주운전 사고로 사망한 대만인 유학생 관련 청와대 청원에 답한 경찰청, 그리고 부모의 반응

  서울에서 음주운전 사고로 사망한 대만인 유학생 고 쩡이린 씨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11월 6일 한국에서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숨진 28세 대만인 유학생 사건이 대만 전역에 알려진 가운데 청와대 국민 청원이 정족수를 넘자 청와대 대신 한국 경찰청 차장이 회답해 대만인들과 대만 언론들의 관심이 쏠렸다. 

런닝맨? 2살 배기 대만 어린이, 부모 몰래 집 뛰쳐나와 5-6km 달려가

  파출소에서 과자를 먹고 있는 집나온 2살 아이 [르난파출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두 살짜리 어린이가 홀로 집을 나와 5-6km의 거리를 달려간  사실이 대만 언론들을 통해 6일 보도됐다. 

대만을 한눈에! 지표를 통해 본 대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인터넷에 대만의 세계적 지위를 알려주는 게시물이 유포되어 많은 대만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국방부, "대만, 2021년 80억 달러 규모의 무기구매안 2건 있다"

  장저핑 대만 국방부 부부장[연합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2021년 미국으로부터 약 80억 달러 규모의 무기 구매안이 2건 있다고 장저핑(張哲平) 국방부 부부장이 7일 입법원(국회)에서 밝혔다. 

8초간 격리지 이탈한 필리핀 노동자, 벌금 10만NTD 부과 받아

  [픽사베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남부 가오슝(高雄)에서 한 필리핀 국적의 이주 노동자가 격리 중 격리지를 이탈해 벌금 1만 달러를 부과 받았다. 

타이베이시장, "타이베이서 코로나 확진시 단체식사 금지 등 엄격한 방역 조치할 것"

  커원저 타이베이시장[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커원저(柯文哲) 타이베이시장은 6일 타이베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사례가 발생할 경우 사람들끼리 그룹을 지어 식사하는 것을 금지하는 등 엄격한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단언했다. 

시먼역에서 마스크 안 낀 30대의 최후

  마스크 안 끼고 경찰에 대든 남성이 경찰들에 의해 제압당하고 있다[이티투데이 영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시 시먼(西門)역에서 한 남자가 마스크를 쓰지 않고 지하철역에 들어왔다가 경찰에 봉변을 당했다고 6일 이티투데이 등이 뒤늦게 보도했다.  지난 1일 저녁 8시경 주(朱, 36)모 씨는 타이베이 시먼역으로 들어와 마스크를 끼지 않은 채 지하철을 타려고 했다.   역무원은 그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구했고, 주 씨는 이어 역무원의 태도가 불손하다며 심하게 불평을 했다.  결국 경찰이 달려 왔고, 말이 통하지 않는 주 씨에게 경찰은 방역정책에 협조하지 않으면 법을 위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화가 난 주 씨는 경찰을 미는 등 상식 밖의 행동을 했다.  경찰은 즉시 그를 제압하고 시먼역 6번 출구 앞으로 끌어내 경찰서로 연행했다.  시먼역 6번 출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한국인을 비롯해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며 시먼딩을 방문하면 한 번쯤은 지나가는 곳이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